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교통체증] 함께하는 출퇴근길! 우리가 만들어갑니다! <서대문구 교통량 감축 삼종세트 안내>

서대문TONG 2014. 9. 26. 08:16

[교통체증]

함께하는 출퇴근길! 우리가 만들어갑니다!

<서대문구의 교통량 감축 삼종세트 안내>

 


직장인 하루의 처음과 끝!! 바로 출퇴근길이죠~

하지만 도로위에서 시간을 낭비하게 만드는 교통체증!!

꽉 막힌 차들처럼 마음까지 답답하게 만드는 교통체증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답니다.

해결 방안은 정말 없는걸까요??

 

악

 


출퇴근길의 교통량 해소를 위하여 서울시와 서대문구에서는 교통량 감축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고 있답니다!!

이름하여 교통량 감축 삼종세트!!!^^


숨막히는 교통체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유연한 출퇴근 시간 확보를 위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할까요? 자자~ 메모장들 챙기셨죠? ㅎㅎ


(출처 서울시청 블로그)


나눔카 (카셰어링) 서비스란?


개인이 자신의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고도 필요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동이용이 가능한 차량을 제공하는 서비스랍니다. 현재 관내 30여개소에 40여대의 차량이 운영되고 있답니다!!

 





유연근무제란?


유연근무제의 유형으로는 시차출근제(종사자의 30%이상이 09:00시를 기준으로 1시간 이상 차이나게 출근 시간 조정), 근무시간 선택제, 시간제 근무, 스마트워크센터 근무, 재택근무 등이 있답니다.

 





교통유발부담금 경감?


교통혼잡 완화 및 대기오염 방지를 위해 교통량 감축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참여하는 시설물에 대하여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해주는 "기업체 교통수요관리 제도" 랍니다~!!


참여 기준 및 참가 가능 프로그램은?

 

교통량 감축 프로그램에는 승용차부제(요일제, 5부제, 2부제), 주차수요관리(주차장 유료화, 주차장 축소, 주차유도시스템), 자전거 이용, 유연근무제, 통근버스 운영, 셔틀버스 운영, 업무택시제, 기타 등 12개 프로그램이 있답니다.


 

자세한 문의사항 서대문구청 교통행정과로(☎ 330-1852)로 전화주세요!!

두려워 하지마세요!!^^

항상 열려있는 서대문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