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신나는 우리 동네 마을 축제! <새롬어린이마을잔치>에 다녀왔어요!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4. 6. 20. 10:00

 

신나는 우리 동네 마을 축제!

새롬어린이마을잔치에 다녀왔어요!

 

지난 6월 15일(일) 오후 2시,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골목이 떠들썩했습니다.  

주민이 직접 기획, 운영하는 주민축제 새롬어린이마을잔치’가 열렸기 때문이죠. 

이번 축제는 서대문구청이 지원하고 주민 동아리 ‘독서로 나누는 품앗이’ 회원들이

 주도적으로 운영하는 마을공동체 주민축제입니다.  


휴일을 맞아 많은 서대문구 가족이 참석해 의미있었는데요, 

뜨거운 현장에 TONG이 다녀왔습니다^^

 

 

‘새롬어린이마을잔치’는 지난 2012년 1회, 2013년 2회에 이어 3년째로 운영되는 

축제로 2013년에는 어린이들을 포함, 약 800여 명의 마을 주민들이 행사에 참가하여 

신나는 축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새롬어린이마을잔치’는 더욱 풍성하고 알찬 프로그램들로 운영되었습니다.

 

 

행사를 주최하는 ‘독서로 나누는 품앗이’는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에 기반을 두고 어린이 독서지도와 서대문구 각종 행사에서 많은 자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학습동아리로 구성원 전원이 주부이며,

현재 총 12명이 활발하게 활동 중이며 이번 행사에서 프로그램의 주체가 되었습니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새롬어린이도서관과 인근 골목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은「새롬어린이책벼룩시장」, 먹거리 코너「냠냠냠 간식 시간」, 풍선 아트 코너 「알록달록 풍선 세상」, 포토존 코너 「찰칵 찰칵 추억 만들기」등인데요, 볼거리, 놀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한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주차장에 마련된 먹거리 코너 「냠냠냠 간식 시간」에서는 고소한 팝콘과 시원한 슬러시로 시원하고 맛있는 간식을 대접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도 좋아했지만 함께 온 엄마 아빠가 더 좋아하셨습니다.

 

 

축제에 풍선이 빠지면 안되겠죠?  풍선 아트 코너 「알록달록 풍선 세상」에서는 막대풍선으로 동물, 장난감 등의 모양을 만들어서 어린이들에게 선물해 즐거움을 더해주었습니다.

 

 

 “새롬어린이책벼룩시장”은 사전참가신청을 한 어린이들이 개인도서를 자유롭게 판매․교환하는 행사로 지난 2012년부터 진행되어 온 새롬어린이벼룩시장을 책으로 특화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벼룩시장을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주체가 되어 경제활동을 하면서

    아나바다(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나눠 쓰는) 정신에 대해 배우고 실천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만들기 코너 「뚝딱뚝딱 솜씨 자랑」에서는 나무공기알, 나무피리, 손수건, 자석책갈피 등을

어린이들이 선택하여 직접 만들어서 선물로 가져갈 수 있게 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 코너 당 15분씩 5명의 인원으로 진행되는데, 모두 마감이 될만큼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포토존 코너「찰칵찰칵 추억 만들기」에서는 행사장 곳곳에서 진행요원들이 어린이들과 친구, 가족들을 즉석카메라로 무료 촬영해 주어 잊지 못할 추억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행사를 주최한 '독서로 나누는 품앗이' 대표 김교남씨는

 

지역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즐거운 경험을 하고,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보다 친근한 동네, 행복한 동네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축제를 준비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즐겨주시고 성원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내년에 또 놀러 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