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서대문구청에서 운영하는 공식 블로그입니다. 축제, 명소, 맛집 등 서대문의 다양한 모습을 만나보세요. :)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어르신복지] 구립북가좌데이케어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4. 4. 4. 11:11

구립북가좌데이케어센터가 문을 열었습니다!  

 

행복도시 서대문에 반가운 소식을 알려 드릴게요. 사회복지법인 수효사효림원 북가좌 노인복지센터에서는 자비심을 바탕으로 지역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 보호를 위해 북가좌데이케어센터를 4월 2일 개원했습니다. TONG이 개원 기념식에 다녀왔습니다.^^

4월 2일(수) 오후 3시 30분부터 구립북가좌데이케어센터에서 열린 개원 기념식은 식전 행사로 현판식을 통해 새롭게 출발하는 데이케어센터를 축하했습니다. 



리모델링을 통해 새롭게 지어진 건물에 북가좌 노인복지센터와 북가좌데이케어센터, 구립은가경로당이 함께 있는 건물로 새롭게 바뀌어 우리지역 어르신의 행복한 쉼터로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김승억 데이케어센터장은 서대문구청과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자리해 주신 내빈들을 소개했고 내빈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수효사효림원 무구스님은 기념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센터를 이용해 주실 것을 부탁했습니다.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할 겁니다. 스스로 부지런히 건강을 지키는 노력을 하셔야 건강하게 행복하게 사실 수 있습니다. 센터에 오셔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세요. 이 센터는 여러분이 주인입니다."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새롭게 바뀐 센터는 2013년 11월부터 구립 은가경로당의 2층 할아버지의 방을 프로그램실로 바꾸고 지하에 식당과 조리실을 마련해 무료급식을 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을 했습니다.

 

 

앞으로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보다 나은 여가 생활을 위하여 상담, 교육프로그램, 무료급식, 이·미용 봉사 등 활기차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될 겁니다.

 

 

구립북가좌데이케어 김승억 센터장은 센터를 열게 된 소감을 밝혔습니다.

 

"급속한 고령화 사회에서 어르신들의 삶이 많이 어렵고 힘듭니다. 치매, 노인성 만성질환은 본인 뿐아니라 가족들까지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신빙성 있는 공공기관이 만든 노인데이케어 센터가 생겨 많은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으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대문구의 복지가 실현되어 감사하고 기쁩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센터를 이용하셔서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은가경로당 곽석자 회장님은 " 노인들을 위한 센터가 생겨서 기쁘고 즐겁습니다. 앞으로 구립북가좌데이케어 센터를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많은 분들에게도 홍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구립 북가좌데이케어센터에서는 이용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북가좌데이케어센터 이용자 모집

 

- 이용대상 : 장기요양 1~3등급 받으신 어르신

                  만 65세 이상 주민과 만 65세 미만이라도 치매, 중풍 등 노인성 질환을 앓는 어르신

- 운영시간 : 월~금요일 오전 9시~18시까지(차량운행)

- 입소신청시 : 입소신청서(센터양식), 장기요양인정서, 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 사본 1부 제출

- 문   의 : 이원기 사회복지사(☎02-376-3080)     

 

 

지역사회내 어르신들에게 보다 나은 여가생활을 위하여 상담, 교육 프로그램, 무료급식, 이미용실 등을 운영하던 북가좌 노인복지센터는 2층에 데이케어센터를 개원함으로써 노인복지센터의 위상을 높이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행복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 동행하는 센터가 되어지길 기대합니다.

 

 

글, 사진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북가좌데이케어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