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미세먼지 대처법] 시도때도 없이 찾아오는 미세먼지! 마스크로 대처하세요!

서대문TONG 2014. 2. 25. 14:42

시도때도 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미세먼지!!

마스크로 대처하세요!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봄철 황사가 큰 불편이었는데요. 요새는 시도때도 없이 찾아오는 중국발 미세먼지때문에 바깥외출을 자제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한 두 가지가 아닙니다. TONG도 오늘은 미세먼지 때문에 바깥 다니기가 힘들었는데요~ ㅜ_ㅜ 마스크쓰고 외출하는분 많으시죠? 마스크도 잘 알아보고 사용해야한답니다. TONG과 함께 알아볼까요?

 

- 사진출처 : 환경부 블로그 (http://blog.naver.com/mesns)

 

1. 어떤 마스크가 미세먼지를 걸러줄까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허가한 황사마스크와 방역용 마스크는 미세먼지를 걸러줄 수 있는 필터를 내장하고 있으니 황사·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황사나 미세먼지를 걸러줄 수 있는 필터가 내장된 마스크를 사용하셔여 한답니다. 

구입시 외부 포장에 "의약외품"과 "황사마스크" 또는 "방역용 마스크"로 표시가 되어있는 제품인지를 꼭 확인하세요. "보건용 마스크"와 "수술용 마스크"는 의약외품으로 허가된 마스크지만, 주 사용목적이 미세먼지 

차단용이 아니기 떄문에 유의하여 구매해주세요. ^^ 



2. 마스크 모양에 따라 성능이 다르다던데...?





시중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볼 수 있는 황사마스크는 접이형, 컵형 등의 제품이 있습니다.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하여 여러가지 모양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미세먼지 차단기능은 식약청에서 정한 

기준을 만족하고 있답니다. 그러니 개인의 얼굴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시면 OK! ^^



3. 마스크 사용시 이런 점에 주의하세요~!


세탁하여 사용하지 마세요!

- 세탁을 하시면 마스크에 내장된 필터가 물리적으로 손상을 받거나 정전필터의 경우 기능이 손상되어 미세먼지를 제대로 걸러낼 수 없답니다.


수건·휴지 등을 사용하여 호흡기를 감싼 다음 그 위에 착용하지 마세요!

- 사용한 수건이나 휴지 때문에 마스크가 얼굴이 밀착되지 않을 수 있답니다.


모양을 변형시키지 마세요!

- 마스크 모양이 변형되면 피부에 마스크가 제대로 밀착되지 않을 수 있답니다.


마스크 안쪽이 오염되었을 때는 사용하지 마세요!

- 마스크의 안쪽이 오염된 경우 오염 부위에 세균 등이 번식할 수 있답니다.


 

 

미세먼지때문에 봄이 오는 기쁨을 만끽하기 어려운 요즘...

부득이한 외출에는 TONG이 알려드린 미세먼지 차단기능이 있는 마스크로 대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