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여권발급] 여권발급 으뜸, 서대문구에서 알뜰여권 발급받으세요!

서대문TONG 2014. 2. 24. 15:19
여권발급 으뜸, 서대문구에서 알뜰여권 발급받으세요!

 

따뜻한 봄이 다가오는 소리 느껴지시나요? 날씨가 좋아지면 여행가고 싶은 마음, TONG만의 생각은 아니겠죠?^^*

특히, 해외여행은 TONG이 올해 하고 싶은 리스트 중 1순위랍니다. 해외여행에 여권은 필수! 오늘은 우리 서대문구가 4월 1일부터 "알뜰여권"을 발급한다는 좋은 정보가 있어서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알뜰여권이 뭐죠?

 

알뜰여권이란 사증란(출입국 도장을 찍는 페이지)이 24면인 여권을 말합니다.

우리 국민이 입국사증없이 방문 가능한 국가가 118개국으로 사증란의 수요가 줄어들고, 여권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 사증란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국민들을 위해 기존의 48면의 사증란의 여권 외에 민원인의 선택에 따라 24면 복수여권(유효기간 5년 이상)을 발급하고 여권 발급 수수료를 3천원 인하합니다.

 

여권법령 개정에 따라 올해 4월 1일부터 사증란이 24면인 알뜰여권을 발급합니다.

여권발급신청자는 자신의 여권 사용 빈도를 감안하여 24면 또는 48면을 신청하면 됩니다.

알뜰여권 발급을 통해 여권제작 예산도 절감되고, 불필요하게 낭비되는 자원도 절약되겠죠?^^*

 

★ 여권발급 최우수기관, 서대문구청

 

우리 서대문구는 2008년 외교부로부터 여권업무 대행기관으로 지정된 이래 여권신청 민원이 2008년 1만 2천여 건에서 2013년 2만 2천여 건으로 2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구청 부근에 지하철이 없는 등 교통이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접수 당일 심사ㆍ교차 심사」 등을 통해 근무일 기준 3일 만에 신속ㆍ정확하게 여권을 발급ㆍ교부함에 따라 서대문구민은 물론 서울 시내 타 지역이나 지방에서도 여권 신청을 위하여 방문하는 민원인이 많습니다.

 

또한 직장이나 학업 등의 사유로 낮 시간동안 구청 방문이 힘든 분들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9시까지 야간 연장근무를 시행하고 있어요. 발급받은 여권을 방문 수령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는 가정과 지작에서 직접 여권을 받아볼 수 있도록 안전한 우체국 택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주민 편익사업 시행으로 서대문실천상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어요.^^*

 

 

우리 서대문구는 앞으로도 날로 증가하는 여권발급 수요에 발 맞춰 전국 최고의 친절ㆍ신속ㆍ정확한 여권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것입니다.^^*

 

2014년 4월 1일부터 알뜰여권을 발급하니, 잘 읽어보시고, 신청해주세요!

           서대문구청 민원여권과 여권팀 : 02)330-1909

           외교부 여권안내 홈페이지 : http://www.passport.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