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우리 아이 독서 습관, 도서관에서 길러요!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4. 2. 25. 10:56

우리 아이 독서 습관, 도서관에서 길러요!

 

서대문구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에서는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알게 하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해 주고자 2014년 제1기 어린이 독서회  <엄마랑 책이랑 놀자>를 운영합니다. 

 

도서관에서 일주일에 한번씩 또래 친구들과 어울려 책을 읽고 재미있는 독서토론과 게임등 책놀이를 하면서 독서 습관을 길러주는 두 프로그램을 TONG이 안내드릴게요. ^^

 

2014년 제1기 어린이 독서회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의 "어린이 독서회"는요...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의 "어린이 독서회"는 독서 지도 학습동아리 ‘독서로 나누는 품앗이’ 회원들이 강사로 활동하는 도서관 대표 독서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1년부터 운영하여 어린이 및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독서회의 모든 수업은 ‘독서로 나누는 품앗이’가 스터디를 통해 차별화된 계획안으로 기획․운영하여 보다 완성도 높은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녀에게 책읽기의 즐거움과 습관을 갖게 해주고 싶은 학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안성맞춤인 프로그램입니다.  

 

 

2014년 제1기 "어린이독서회"는 초등 1학년, 2학년, 3~4학년을 대상으로 3개 반으로 운영되며, 각 독서회는 다양한 주제 분야의 도서들을 선정하여 매주 함께 읽고, 이와 관련한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는 수업이 진행됩니다.

이번 프로그램의 신청은 2월 15일(토)부터 도서관 1층 정보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방문하여 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재료비 10,000원 별도)입니다.

 

★ 2014년 제1기 어린이 독서회 회원 모집

- 운영기간 : 2014. 3. 4.(화) ~ 2014. 7. 9.(수) / 각 16차시 운영

- 대상 : 초등 1학년, 초등 2학년, 초등 3~4학년 (3반 45명 정원 각 15명)

- 수업내용 : 다양한 주제의 선정도서 읽기와 독서토론, 독서감상문 작성, 만들기 등 다양한 독후활동

- 접수기간 : 2014. 2. 15.(토)부터 선착순 방문접수

- 강사 : '독서로 나누는 품앗이' 동아리 회원

- 수강료 : 무료(※ 재료비 10,000원) 

- 문의 및 안내 :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360-8670) / 홈페이지 : www.sdmljalib.or.kr

 

 

이번프로그램에 대해 새롬어린이도서관의 관계자는 "어린이독서회에서는 선정도서 읽기와 더불어 다양한 독후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책의 내용에 대해 깊이있게 이해하고, 독서생활화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줍니다. 또한 해당 연령대의 자녀가 있는 강사들이 수업을 진행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수준과 흥미가 고려된 수업이 이루어질 뿐 아니라 각 수업마다 주 교사와 보조 교사 등 2~3명이 수업을 진행하여 개인별 지도가 가능한 점이 타 기관의 독서회와 차별화된 점입니다."며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습니다.

 

★ <엄마랑 책이랑 놀자>프로그램 안내

 

 ‘엄마랑, 책이랑 놀자’는 미취학 어린이들에게 책에 대한 흥미를 불러 일으키고, 스스로 책읽기 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책읽기를 좋아하는 어린이도, 책에 관심이 없는 어린이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신나고 재미있는 책 속 세상으로 풍덩~ 빠져보는 시간! 엄마랑, 책이랑 놀자’는 혼자 책읽기를 시작한 미취학 아동(7세)들을 대상으로 주1회 수업, 1개 반으로 운영됩니다.

어린이들이 강사와 함께 책을 읽고, 다양한 독후활동을 하며 책읽기에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즐겁게 책 읽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며, 모둠활동을 통해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고, 어휘과 독해력을 향상시켜 초등학교 입학을 대비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014년 1기 수강생들이 읽을 16권의 선정도서들은 미취학 어린이들의 흥미를 반영하여 자존감, 미술, 환경, 옛이야기, 신체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들로 선정하였으며, 각 선정도서의 내용에 맞추어 강사들이 직접 기획하는 다양하고 참신한 독후활동으로 해당 주제에 대한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충족시켜줄 것입니다.

 

 

지난 2013년 1, 2기 수업에 참여한 현은새(8세) 어린이는 “‘엄마랑, 책이랑 놀자’ 수업을 1년 동안 들었는데 정말 재미있었어요. 친구들이랑 선생님들이랑 책도 읽고, 만들기도 하고, 같이 떡이랑 팥죽도 만들어서 먹었어요. 수업 들으면서 도서관에 오는 게 더 좋아졌어요.”라고 말하며 수업에 대한 애정과 만족감을 나타냈습니다.

 

★ 엄마랑, 책이랑 놀자

- 운영기간 : 2014. 3. 5.(수) ~ 2014. 7. 9.(수) / 총 16차시

- 대상 : 7세 어린이 15명(1개반)

- 내용 : 다양한 주제의 유아 도서 읽기와 만들기, 역할놀이, 전래놀이 등의 독후활동

- 접수기간 : 2014. 2. 15.(토)부터 선착순 방문접수

- 접수장소 : 1층 정보데스크

- 수강료 : 무료 (※ 재료비 10,000원 별도)

- 문의 및 안내 :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 (☎360-8670) / 홈페이지 : www.sdmljalib.or.kr 

 

책읽기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입니다. 즐거운 독서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의 독서 습관을 길러 주는 이번 프로그램, 서둘러 신청하세요!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남가좌새롬어린이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