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2014 천연동 구정업무보고회

서대문TONG 2014. 2. 7. 09:13

주민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

2014 천연동 구정업무보고회

 

우리 서대문구는 지난 2013년을 되돌아보고, 2014년의 계획을 구민과 공유하고, 구민의 의견을 들으며 소통하는 <2014년 동주민센터 구정업무보고회>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2월 6일(木)에는 천연동에서 개최하였는데요. 어떤 말씀이 오갔는지 함께 들여다볼까요?

 

 

주민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 2014 천연동 구정업무보고회

◎ 일시 : 2014. 2. 6(木)

◎ 장소 : 천연동동주민센터 2층

 

천연동주민센터에서 개최된 이번 구정업무보고회는 추운날씨에도 불구하고 100여 분이 참석하여 구민들의 구정에 대한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천연동에서는 주민자치위원회 임향순 간사님의 ‘자치회관 및 주민자치 소개’에 대한 발표와 송현자 선생님의 실버넷 자원봉사팀의 ‘신바람 국악한마당’이 있었습니다. 임향순 간사님은 프레지를 통하여 천연동의 자치회관과 주민자치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사진으로 자랑을 아끼지 않으셨고, 실버넷 자원봉사팀은 여러 가지 의상과 준비된 춤으로 청중여러분을 흥겨운 바람을 쐴 수 있게 해주셨습다.

 

 

천연동에는 대학생 임대 주택이 3월말 준공 예정이라 합니다. 구세군 아래쪽에 위치한 이 주택에는 서대문 관내 대학에 재학중인 46명이 입주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월세 5만, 보증금 100만. 정말 좋은 조건이죠? 하지만, 우리구는 이에 그치지 않고 입주 대학생을 통하여 천연동 학생 멘토링을 1주일 2회 진행할 예정이랍니다.

 

 

아! 이번 구정업무보고회에서는 소망 게시판을 운영하여 다양한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는 동주민센터 증축, 동주민센터 앞 횡단보도 설치 등 많은 의견이 있었는데요. 우리 서대문구는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구민의견을 구정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이어 진행된 구민과의 대화에서는 영천시장 옆 공원에 무대 설치, 안산-영천시장 구간 하수구에 방역실시, 천연동 방향 안산 자락길 나무식재 요청, 금화시민아파트 인근 환경정비 요청 등에 대해 열띤 대화도 이어졌습니다.

 

 

추운 날씨 속에서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천연동 구정업무보고회는

많은 주민의 참여로 성황리에 잘 마무리 되었답니다.

앞으로도 남은 12개 동의 구정업무보고회 많이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