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겨울 두피관리,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차갑고 건조한 바람이 부는 겨울에는 피부도 그렇지만 두피와 모발도 쉽게 건조해진답니다.
특히 난방기기의 열기와 정전기 등에 자주 노출되면서 모발 손상 확률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해요. 또한 두피의 피부손상과 더불어 실내먼지로 인하여 모발이 윤기도 잃고 금새 푸석해진답니다. 그리고 두피와 모발이 건조해지면 가려움과 각종 두피질환에 걸리기 쉽답니다. 이어서 콜라겐, 엘라스틴의 양이 급격이 줄어들고 탈모, 두피건조증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건강한 모발&두피 관리가 필요해요!
실제로 겨울이 되면 두피가 건조해져서 비듬이 생기는 분들 계시죠?
매일매일 머리를 감는데도 비듬이 생겨서 이상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죠?
비듬은 두피의 각질이 일어나 떨어지는 현상이에요. 즉, 겨울철에 비듬이 생긴 분들은 두피가 건조한 상태이니 두피관리를 해주셔야 한답니다.
이제 겨울철 두피관리에 대한 고민은 TONG과 함께 해결해보아요^^*
1. 자신의 두피, 모발 상태를 제대로 파악하기!
두피나 모발 상태에 맞는 샴푸를 선택해 사용하고 청결하게 관리하면서 가벼운 두피마사지를 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건성두피에는 2일 1회 머리 감기!
건성의 두피인 경우 2일 1회를, 지성 두피는 매일 머리를 감는 것이 좋아요. 또한 머리는 아침보다 저녁에 감는 것이 더 좋은데요. 하루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씻어내기에는 저녁이 더욱 효과적이기 때문이죠.
3. 올바른 샴푸 순서! (빗질→거품내기→두피 문지르기)
머리를 감기 전에 두피와 모발을 빗어주세요! 빗질을 통해 1차로 오염물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두피 마사지 하듯이 빗으로 머리를 통통 쳐주시면 두피에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 촉진과 함께 모공을 열어주어 두피를 깨끗하게 한다고 하네요.
다음, 샴푸는 거품을 충분히 나게 한 다음에 두피를 문질러서 씻어주세요! 손톱으로 벅벅 긁으시면 두피에 손상을 주기 때문에 마사지하든 두피를 꾹꾹 눌러서 문지러주세요! 그 후 미지근한 물로 두피까지 꼼꼼하게 씻어내주셔야 해요!
그리고 다음에 두피까지 잘 말려주셔야하는데요, 너무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면 두피를 더욱 건조하게 하니 유의해주세요!
4. 트리트먼트나 영양 헤어팩하기!
트리트먼트나 해어팩을 사용하면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주기 때문에 모발에 좋은데요. 대신 두피는 피해서 바르셔야해요. 민감한 두피에 트러블을 일으킬수도 있고, 영양 공급이 과해져 피지 분비를 왕성하게 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두피나 모발상태에 맞춰 해주면 좋은데요 보통 일주일에 1~2회가 적당하답니다.
5. 사우나와 찜질은 피하기!
두피나 모발은 고온에 오래 노출되면 수분이 빠져나가고 머리카락의 큐티클층이 손상된다고 해요. 그래서 사우나와 찜질은 5분 정도를 이용하거나, 머리를 감지않고 이용하거나, 수건으로 머리전체를 감싸 고온으로부터 보호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여러분들의 머리부터 발끝까지
걱정하는 TONG의 건강한 두피관리법이었습니다^^*
올 겨울도 건강한 모발&두피를 위하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