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사랑의 온기를 나눠 따뜻한 겨울을 보내세요! "
서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중명)에서는 연말연시를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사랑과 온정의 나눔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행사는 사랑의 온기 나누기 사업 지원의 일환으로 펼쳐졌는데요, TONG이 소개해드릴께요. ^^
서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는요...
서대문구 사회복지협의회는 사회복지사업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으로 서대문구민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각종 사회복지사업을 조직적으로 실시하고, 관내 사회복지시설·기관·단체의 협의조정, 교육지원, 조사연구, 정책개발, 지역복지연합을 통한 복지지원, 복지정보화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여 사회복지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주요사업
저소득 틈새계층을 위한 복지지원 및 학비지원
사회복지시설·기관 및 단체에 대한 지원 김장나누기 사업지원
사랑의온기 나누기 사업지원
행복한 연말연시 지원 사업 등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와 "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안경지원사업'
지난 12월 04일(수) 15시 30분 서대문구청 광장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일환으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 지원된 김치는 서울시청지점 우리은행에서 후원해주셨는데요, 김치 10㎏ 100박스를 서대문구 복지시설에 나누어 주었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서대문구청 관계자는 "올 겨울은 유난히 춥고 길다고 하는데, 소외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되어 따뜻한 겨울나기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원이 계속 이루어지길 바랍니다."며
앞으로 구와 민간이 함께 하는 복지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서도 노력해주시길 부탁했습니다.
12월 7일(토) 오후 2시 서대문구청 6층 강당에서는 '소외계층을 위한 무료 안경지원사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지역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행복나눔안경(주), (주)휴비츠,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하여 경제적인 이유로 시력보정용 안경을 맞추기 어려운 서대문구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시력을 측정하여 안경을 지원하는 행사였습니다.
이날 대상자는 서대문구 내 동주민센터와 복지관 추천을 받은 어르신들의 시력측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렇게 맞춰진 안경은 동주민센터 및 관내 복지관을 통해 배부됩니다.
서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 이중명 회장은 "앞으로도 서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서대문구민의 복지를 위해 민간 자원을 연계 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행복한 구 ! 나눔의 구! 가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하는 복지거버넌스가 구축되도록 앞장 설 것입니다. " 며 많은 후원을 부탁했습니다.
이번 주 내내 전국이 꽁꽁 얼어 붙는다고 하는데요, 서대문구의 훈훈하고 따뜻한 소식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하면 좋겠습니다. 연말연시 사랑의 온기를 나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후원 부탁드려요!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사회복지협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