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서대문 대학교] 서울시 서대문구에는 8개의 대학교가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서대문TONG 2013. 12. 11. 16:29


서울시 서대문구에 있는 역사와 열정이 넘치는 

대학교를 소개합니다^^*


녕하세요^^* 오늘은 서대문구에 있는 서울의 유명 대학교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곧 수험생 여러분들의 정시모집이 시작됩니다. 어떤 학교를 가야 내가 더 성장할 수 있을까하고 고민하는 여러분들을 위해서 서대문구에는 어떠한 대학이 있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서대문구에는 총 8개의 대학교가 위치하고 있어서 교육도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또한 서대문구에는 대학가들이 밀집해 있어서 주변의 학교들과 교류도 할 수 있고, 신촌/이대거리에 모여서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답니다. 


서대문구에는 어떠한 대학들이 있고 많은 청춘들이 꿈을 꾸고 있는지 살펴볼까요^^?





서대문구의 대학교 소개


연세대학교


지금의 연세대학교는 연희 전문학교와 세브란스병원이 통합해 만들어진 학교입니다. 연희전문학교의 시작점은 1915년 미국의 선교사이자 교육자인 언더우드가 개강한 ‘조선기독교대학’이었으며 세브란스병원은 ‘광혜원’에서 시작된 근대병원이었습니다.

페이지 : www.yonsei.ac.kr



 이화여자대학교


이화학당(梨花學堂)이라고 하면, 새삼 설명을 달 필요도 없이 우리 나라 최초의 근대식 여성교육기관입니다. 앞으로 이화여대는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최고의 여자대학으로 전세계 여성 리더들의 허브로서 그들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열어갈 것입니다.   

홈페이지 : www.ewha.ac.kr




 명지대학교


기독교 진리에 기초한 반세기 역사와 전통을 이어온 신실한 기독교 대학으로 사랑, 진리, 봉사의 대학이념을 실현하며 발전해 왔습니다.


서대문구에 위치한 명지대학교는 인문캠퍼스입니다.

홈페이지 : www.mju.ac.kr



 경기대학교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에 위치한 사립 종합대학으로, 이곳이 서울 캠퍼스입니다. 

2010년 학사학위 과정과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을 상호 연계하는 학·석사 연계과정을 신설하여 미래를 열어갈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kyonggi.ac.kr/



추계예술대학교


음악, 미술, 문학, 영상 등의 학부를 운영하여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특성화우수대학으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 학교는 여성운동가이자 교육자인 황신덕이 설립하였으며, 연예인으로 활동하는 전광렬, 소설가 이기호 등이 이 학교를 졸업한 선배들로 모교의 이름을 빛내고 있죠. 

홈페이지 :  www.chugye.ac.kr




 감리교신학대학교


대한민국 최초의 기독교계통 감리교 신학교육기관입니다. 3·1운동 민족대표 33인 중 신석구, 오화영 등 7명, 상해임시정부의 핵심각료인 현순 목사와 손정도 목사, 심훈의 장편소설 <상록수>의 주인공 최용신 여사 등이 이 학교 출신입니다.   

홈페이지 : www.mtu.ac.kr



명지전문대학 

1974년 3월 학교법인 명지학원이 명지대학부설 명지실업학교로 설립 인가를 내 개교한 전문대학이다. 1995년 명지전문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였다. 

1998년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로부터 종합우수대학으로 평가받았고, 유아교육과가 모범학과로 선정되었다.

홈페이지 : www.mjc.ac.kr



서울여자간호대학교 


지난 60년간 국내 최고 간호대학의 자부심을 지켜온 서울여자간호대학교는 간호사 국가고시 100%의 합격과 전국수석의 영예를 차지하며, 만 여명의 졸업생들과 함께 국내외 의료현장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snjc.ac.kr



서대문구에는 이렇게나 훌륭하고 역사 깊은 대학들이 많답니다. 또한 서대문구에는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많아서 그런지 서대문구 대학생들은 놀기도 잘 놀고 공부도 잘 하는 것 같아요! 


오늘 소개해드린 서대문구의 대학교가 수험생 여러분들에게 더 넓은 생각과 선택을 드릴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여러분 화이팅! 입니다.




서대문구는 내일을 위해 꿈꾸는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여러분들의 꿈과 열정은 최고에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