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하고 행복한 겨울 보내세요♥"
- 행복한 연탄보일러 교체 및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면 우리의 이웃들이 먼저 생각나곤 합니다.
서대문구 홍제3동에서는 KB국민은행 직원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미마을 저소득 가구에 노후된 연탄보일러 교체 및 사랑의 연탄 나눔봉사 시간을 가졌답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서대문구 홍제3동은 예전부터 개미마을 주민에게 지속적인 사랑의 연탄나눔 활동을 해 왔답니다.
올해 초 비영리 청소년 소셜네트워크인 "YOUTHECA"의 주관으로 연탄나눔 행사를 갖기도 했답니다.
개미마을 가구 중 통장이 추천한 15가구에 가구당 200장씩 총 3,000장의 연탄을 지원해 온정을 나누기도 하였답니다.
이 행사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들은 대부분 중/고등학생들이며, 처음해 보는 듯한 연탄배달이 생각보다 많이 힘들고 피곤했지만 도움의 손길의 필요한 곳에 훈훈한 사랑을 나누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다는 의견을 주었답니다.
더불어 2013년 10월 23일 개미마을 경로당을 찾은 KB국민은행 직원들은 자발적인 후원을 통해 마련한 난방용품으로 개미마을 주민들에게 나눔을 실천하였습니다. 준비한 물품(담요 20개, 라면 10박스, 매트 등)을 전하였으며, 함께한 봉사단 60여 명과 저소득 가구에 2,300장의 연탄을 직접 배달하기도 하였답니다.
연탄보일러 지원 대상자 중 최고령자인 김창남(91세) 어르신은 “기존에 사용했던 연탄보일러가 노후되어 난방에 문제가 있었지만 비용부담으로 교체를 주저하고 있었는데, 이번 혜택을 입게 되어 올 해는 따뜻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내게 됐다.”며 연신 고마움을 표현하기도 하셨습니다.
이번 행사를 후원한 KB국민은행 임직원 여러분께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복지사각 지대에 놓여있는 주민들에게 희망을 전달하는
기업봉사 활동이 확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홍제3동 개미마을 주민여러분들과 따뜻한 사랑의 한마디 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