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가을철 피부관리법] "건조해지는 내 피부 어쩌지?"

서대문TONG 2013. 10. 16. 15:24

"건조해지는 내 피부 어쩌지?"

<가을이 되면 건조해지는 피부관리방법>


가을바람이 솔솔~! 

제법 차답니다. 최근 이렇게 건조한 가을날씨가 이어지면서 가을에게 내 피부의 수분마저 빼앗기고 있답니다. 

어떤 분들은 건조하다 못해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고 여자분들의 경우에는 화장이 떠서 외출까지 자제하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오늘은 TONG과 함께 가을이 되면 건조해지는 기본적인 피부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무엇이든지 알고 있는 기본에 충실해도 내 피부는 지킬 수 있답니다!



우리의 피부가 건조해지면 건조해질수록 충분한 수분공급은 필수랍니다. 물론 당연히 알고 있는 것일지라도 의외로 지키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답니다. 그 만큼 물을 충분히 챙겨먹고 있지 못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이지요. 아니면 자신이 하루에 얼마나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지 한번 체크해보세요^^

지금 이 글을 보시는 분이라면 자신의 가방에 또는 데스크에 물 한병 올려두시고 마셔보세요!


오늘 중요한 데이트 또는 회의가 있는데 남자친구 또는 여자친구 앞에서 하얗게 각질이 일어난 피부를 보여주고 싶으신건 아니시죠? 가을피부 관리의 기본은 각질제거라고 합니다. 건조해진 피부에 각질이 올라온다면 당연히 제거해주어야죠!

이미 각질이 쌓여있는 피부에 그 위에 화장을 해도 피부에 수분이 겉돌게 되어 오히려 피부트러블까지 불러올 수 있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각질제거제품이 있다면 좋겠지만 만약 없다면 이번기회에 가까운 병원 등을 가서 조언을 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그 후 수분크림이나 다른 보습제품을 사용해야 피부 깊숙하게 수분이 들어가 촉촉한 피부가 된답니다. 


TONG이 추가로 더 말씀드리는 방법! 피부도 워낙 민감하기에 우리의 마음가짐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것 보고 먹고 듣고 편안하고 긍정적인 마음가짐 늘 간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피부도 그걸 분명 느낄 것입니다. 늘 촉촉하고 밝은 피부를 위해 더불어 나를 위해 해 보는 건 어떠세요?


가을타는 내 피부 소중하게 지켜주세요!

기본적인 것만 지켜도 충분히 가능하답니다!

이 외에도 자신이 알고 있는 좋은 노하우가 있다면 댓글 팍팍 달아주세요^^

하트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