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민원24] 아직도 주민등록등본을 동주민센터에서 발급받니? 난 집에서 한다~♥

서대문TONG 2013. 10. 18. 16:41

[민원24]

아직도 서류 발급하러 동주민센터 가니?

에서 한다~♥

 

빠르고 편리한 민원24를 아직도 모르신다구요?

행정기관 방문없이 인터넷으로 집이나 사무실에서 24시간 서류를 열람하고 발급받으실 수 있고,

자주 이용하는 주민등록 등본과 초본은 무료! 민원24를 소개해드릴게요:)



민원24를 하다가 어렵다며 다시 동 주민센터나 구청을 방문하시는 분들도 TONG은 종종 보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TONG이 민원24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등 다양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잘 읽어보세요~ :)


이용방법

'민원24'(www.minwon.go.kr) 에 접속합니다.

  →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신청민원명을 검색하여 신청합니다.

 ※ 본인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 공인인증서 등록은 필수랍니다.

     공인인증서는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금융기관에서 신청하는 거 알고 계시죠?

 

상담전화 ☎1588-2188

(이용시간 : 평일 09~18시, 토ㆍ일ㆍ공휴일 휴무)

 

주요서비스

열람 주민등록표,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출입국사실증명 등 22종

발급 주민등록등(초)본, 건축물대장, 외국인등록 사실증명, 병적증명서, 지방세납세증명서 등 1,208종

어디서나 민원신청 전입신고, 성적증명, 대학교졸업증명 등 290종

 

그리고 또 한가지!

우리 서대문구는 민원24와 더불어 민원여권과 민원실에 민원24 전용창를 개설하여 일반주민이 구청 방문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답니다.

 

 

민원24 전용창구 설치를 계기로 서대문구청 및 동 주민센터 방문 민원인을 상대로 홍보물을 배부하고, 민원 24 이용을 어려워하는 분들께 체험하도록 하여 우리 주민들이 잘 알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 배우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뽀뽀로와 함께하는 민원24 홍보영상 한번 보실까요?



민원24를 이용하면 행정기관 방문없이 집이나 회사에서 필요한 민원을 신청하여 열람과 발급을 받을 수 있어 시간과 경제적 부담이 해소됩니다. 특히,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동 기능전환을 통한 복지허브화" 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동 기능전환을 통하여 동 주민센터에서는 복지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10월 18일 MBC 뉴스에도 서대문구 천연동주민센터가 민원24 서비스와 관련하여 소개되었답니다.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손 쉽게 공인인증서 하나만 가지고 민원서류발급이 가능한 민원24를 이용해보세요!

 

구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는 서대문구가 될게요!

많은 구민들이 편하게 민원24를 이용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의견은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