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민원품질평가제] "당신이 함께라면 서대문이 더욱 친절해 집니다"

서대문TONG 2013. 10. 23. 11:34

"당신이 함께라면 서대문이 더욱 친절해 집니다"

구민참여 민원품질평가제 실시 -


"신청하신 민원접수가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되었습니까?"


우리 서대문구는 2014년에 민원품질 향상을 위한『 구민참여 민원품질평가제』를 실시하여 구민에게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서대문구를 직접 방문하여 접수한 2일 이상 유기한 민원에 대하여 민원처리후 민원인으로부터 직접 민원처리에 대한 평가를 받음으로써 민원처리 과정에서의 문제점 및 불편사항을 개선·보완하여 민원행정서비스 수준향상을 도모하고자 하는 고품질 행정서비스입니다.


평가대상은 2일이상의 유기한 민원으로 사회복지서비스 및 급여제공, 동물등록 신청등 476종으로 2012년 방문접수 민원 7,940건 2013년 10,295건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랍니다.

평가방법은 처리기한 2일이상인 민원에 대해 민원인에게 민원품질평가표와 회신용 봉투를 발송해 평가를 받는며, 구는 구민들의 평가표를 모아 1년에 두 번 민원 접수부터 처리완료까지 전 과정의 친절도, 공정성, 전문성, 만족도 등 10개 항목의 서비스품질을 평가하게 됩니다.


- 민원품질평가 참가 엽서



평가결과 우수공무원에게는 구청장 표창 및 포상금이 지급되며 저조한 업무담당자에게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랍니다.

 

구민이 참여하는 민원품질평가제를 계기로 민원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철저한 모니터링과 피드백을 통해 주민의 요구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되고, 

공무원은 업무에 전문성 및 친절도를 제고하여 

좀 더 만족스런 민원행정서비스 받을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봅니다.


똑똑


여러분들의 많은 의견 댓글로도 듣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