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샵메일 이용] 이제는 집에서 편하게 등기우편을 보내세요!

서대문TONG 2013. 10. 8. 14:59

이제는 집에서 편하게 등기우편을 보내세요! 

<서대문구 전국 공공기관 최초 "샵(#)메일" 서비스 게시>


샵(#)메일을 아시나요?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공공기관 최초로 샵메일 시스템을 자체 구축하고 금년 10월 14일부터 가입자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샵메일이란 등기우편물이나, 내용증명, 소중한 문서등을 샵(#)메일이라는 시스템을 통해서 발신 또는 수신하는 기능입니다. 즉 등기우편처럼 수취확인을 하고, 발신인이 어떤내용의 문서를 언제 발송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내용증명과 같은 기능입니다. 등기나 내용증명을 대신할 수 있으니 송달결과에 대해 법적으로 보장이 확실하며 발송즉시 수신이 가능한 빠른 전달과 위,변조방지, 보안유지에 있어 무엇보다 안전하다 할 수 있습니다.


발송비용 또한 저렴하여 우편비용을 대폭 절약할 수 있답니다.

우편등기는 1,900원, 일반우편은 270원인데 비해 샵메일 발송비용은 100원이고 수신자는 비용부담이 없습니다. 정부에서는 샵메일 확산 보급을 위해 2014년 1년간 개인가입자를 대상으로 발신비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샵메일 가입은 중계사업자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서대문구청 대표 샵메일 주소는 “대표#서대문구청.기관” 이며, 각 부서의 주소는 “전산정보과#서대문구청.기관” 이런식으로 부서명을 직접기입합니다.

샵메일을 이용하면 민원서류를 집에서 안전하고 저렴하게 보낼 수 있어 비용절약은 물론 종이인쇄를 하지 않으므로 해서 환경보호에도 앞장설 수 있답니다.

인터넷상으로 문서유통이 이뤄지니 이사나, 집주소를 잘못 기입했을 때 반송 또는 분실의 위험성이 없을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언제 어디서야 수⁃발신이 가능함을 꼭 참고해주세요!


- 이미지출처 :  공인전자주소 엔포스트(바로가기)


서대문구가 

서대문구 전국 공공기관 최초로 실시하였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