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놀러와요 서대문/독립민주축제

[2013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 "우리는 당신의 역사를 기억합니다"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을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서대문TONG 2013. 9. 27. 08:36

 "우리는 당신의 역사를 기억합니다"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을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은 한국 근현대사의 아픔과 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이 살아있는 역사의 장에서 독립민주인사와 유족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현재의 세대에게 역사성을 일깨워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자 하는 희망의 축제랍니다. TONG이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을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큰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1. 독립문 메인무대에서는..


 - UCC공모전 발표회 : 독립민주열사의 희생과 애국정신을 기억하고 온몸으로 표현하라! 젊은이들의 끼와 열정으로 만들어진 애국가와 독립군가 플래시몹, 나라사랑 메세지를 함께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여러분도 UCC공모전의 심사위원이 되어보세요.


- 위한부할머니 돕기 착한콘서트 : MC_재즈피아니스트 지나, 출연_박완규,서문탁,크라잉넛,사운드박스,이환희

전야제 축하공연으로 케이블 방송에서 ARS 기부 모금을 통해 재정상황ㅇ이 어려운 독립민주 열사 및 후손과 위안부할머니를 돕기 위한 나눔콘서트입니다.


- 풋프린팅 및 축하공연 : MC_김병찬 아나운서, 출연_김경호,리아,뮤즈(뮤지컬 갈라)

"우리는 당신의 역사를 기억합니다"라는 주제로 선열들의 삶을 기억하고 감사함을 표현한 젊음과 자유 그리고 독립과 민주의 열정이 가득한 공연이 펼쳐집니다.


2.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서는...


- 청소년 근현대사 탐구교실 (사전신청)서경덕교수, 김상근목사, 이성우 교수, 서대문형무소역사관장 등 탄탄한 강사진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역사란 무엇인가?" "서대문형무소를 통해 본 독립운동사" "서울시내 근현대사 탐방" "독도이야기" 및 "한국 민주주의의 발전"에 대한 강의가 진행됩니다.


- 풋프린팅 전시회 제막식 : 매년 대한민국의 독립과 민주주의 발전에 공헌하신 독립민주인사분을 모시고 풋프린팅을 진행합니다. 작년 풋프린팅에 참여하신 독립인사(김영근, 故이봉양, 임우철, 이인술, 故허위)와 민주인사(이해동, 한승헌, 故김근태)의 풋프린팅 관련 전시회가 개최됩니다.


- 미루나무지키기 캠페인 : 옥사에 갇혀 독립을 위해 불굴의 의지를 굽히지 않았던 애국지사들과 함께 슬퍼했을 미루나무를 위로하며 그 분들의 고귀한 희생에 감사하고, 독립으로 지켜낸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국민임을 인식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교수 특별 전시회 : 뉴욕타임즈, 월스트리트저널, 워싱턴포스트 등 세계적인 유력매체에 일본군 위안부, 독도 동해, 한글, 한식 등을 지속적으로 광과, 홍보한 서경덕교수의 작품을 전시 합니다.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다이나믹 한국 현대사" 전시회 - 한국민주화운동 60년에 대한 기록을 전시하게 되는데, 한국민주화운동사는 1945년 해방 이후 현재까지 분단이라는 특수 상황속에서 민주주의와 경제성장을 함께 이루어낸 우리의 생생한 근현대사와 마주할 수 있습니다.


3. 서대문독립공원에서는...


- 나라사랑 어린이 사생대회 및 백일장(현장신청가능) : 내가 느낀 독립문과 서대문형무소역사관 그리기, 독립인사에게 편지 쓰기로 초등학생에게 내가 할 수 있는 나라사랑을 표현하며 대한민국민으로서 자부심을 갖도록 합니다.


- 서대문 청소년 역사길 걷기 : 민족대표 33인의 삼일 독립선언의 정신을 되새기고자 청소년 및 가족 330명이 서대문안산 자락길에서 독립공원까지 걷는 프로그램으로 추진하여, 독립과 민주 역사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 독일 민주화운동 교류전시회 : 독일민족의 분단극복기는 어떤모습을 담고 있을까요? 우리의 염원인 통일을 이루기 위해 분단을 극복하고 통일을 이룬 독일의 모습을 다시 한번 조명해 보고 우리도 통일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 아트워크 : 친환경에코백에 나만의 무궁화 그리기, 태극기스카프만들기, 캘리그라피 족자만들기, 독업팝업북만들기, 애국선언문쓰고 손바닥도장찍기, 독립운동가 퀴즈풀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아트마켓 : 다육식물, 다양한 금속소품, 의류 등 생활속에 필요한 다양한 것들을 판매합니다.


- 헌혈캠페인 :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의 자발적인 헌혈 참가 후 헌혈증은 독립/민주 열사들에게 전달하는 행사입니다.


- 거리아티스트 공연 :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팝, 재즈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펼칩니다.


- 주민 아마추어 예술단 공연 :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은 지역주민 및 자치회관 프로그램 동호회로 구성된 공연팀으로 사물놀이, 판소리, 전통무용 및 난타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됩니다.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현장에 뛰어든 아마추어 예술단의 공연이랍니다.


- 어울림 한마당 : 어린이집 원아들과 경로당 어르신들의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 체험 한마당입니다.



서대문독립공원으로 오세요!

2013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 많은 관심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