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축제]지난 2011, 2012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을 함께 되돌아볼까요? 본문

[서울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축제]지난 2011, 2012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을 함께 되돌아볼까요?

놀러와요 서대문/독립민주축제 2013. 9. 17. 14:50

[서울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축제]

지난 2011, 2012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을 함께 되돌아볼까요?

 

무더운 여름이 가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기분 좋은 가을이 되면 가을색으로 물든 독립공원에서는 서대문 독립민주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서울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축제로 자리매김한 자랑스런 서대문의 대표적 축제인 동시에 독립과 민주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이지만 꼭 한번 참여해 봐야 하는 의미있는 축제이기도 합니다.

 


 

올해도 9월 27일(금)~28(토)까지 독립공원에서 열리는데요, 축제의 한마당으로 자리매김한 서대문독립민주 페스티벌! TONG이 다시 한번 되돌아 봤습니다.

 

가슴 뭉클한 독립·민주 인사의 풋프린팅

 

풋프린팅은 서대문 독립민주페스벌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행사 중 하나인데요, 한걸음 한걸음 나라와 민족을 위해 걸으신 소중한 발자취를 후세에 남기고자 석고에 발을 담그실 때면 주위는 늘 숙연해집니다.  

2011년!

 

 

 

2012년!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내 옥사에 전시되어 있는 풋프린팅 결과물은 역사관을 찾는 사람들에게 그분들의 업적을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해는 9월 28일(토) 오후 6시에 풋프린팅 행사를 진행합니다.

 

 독립과 민주의 길 위에 펼쳐졌던 지난 <서대문 독립민주 페스티벌> 돌아보기!

 

우리 민족 수난의 역사를 상징하는 서대문 독립공원과 형무소 역사관이 지닌 역사성을 바로 세워 현재 세대들의 역사의식을 정립하고 자긍심을 높이고자 마련된 서대문 독립민주 페스티벌에서는 많은 행사가 열렸습니다.

 

2011년!

 

 

 

 

2012년!

 

  

 

  

 

  

 

2013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에서는 풋프린팅행사와 식후행사, 부대행사, 기획 전시, 주민참여프로그램, 콘서트, 역사길 걷기, 나라사랑 어린이 사생대회 및 백일장, 축하공연 등 재미있고 유익하며 의미 있는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하니 너무나 기대가 됩니다.^^

 

서대문형무소는 격동의 한국 근현대기 독립운동과 민주와 운동의 역사적인 장소입니다.  독립과 민주의 정신은 결코 하루 아침에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서대문형무소에서 독립과 민주의 정신을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뜻을 잊지 말고 후세에도 전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이 이 축제에 뜻을 같이 해 주셨으면 합니다

 

우리 민족 수난의 역사를 상징하는 공간에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수 있는

희망의 장으로 만들 이번 2013 서대문독립민주페스티벌 많이 사랑해주세요! :)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서상진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