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교육프로그램 안내] PC로 체험하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DVD-ROM를 출시하였습니다!

서대문TONG 2013. 9. 11. 15:01

[교육프로그램 안내] 

PC로 체험하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서대문자연사박물관 DVD-ROM를 출시하였습니다!


아이들이 늘 좋아하는 공룡~! 그리고 우주와 지구, 화석과 공룡, 수상 생물, 육상생물에 대한 정보가 가득 담겨져 있는 PC용 전자도서 <DVD-ROM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이 출시되었습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이 자료를 제공하고 (주)엠엔씨마루(대표 김용범)가 개발한 이 멀티미디어 제품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많은 실물 표본을 중심으로 우주와 지구, 화석과 공룡, 수상 생물, 육상 생물 등 우리의 자연 환경에 대한 다양하고 풍부한 볼거리와 지식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수록 자료 

- 지구 환경 : 125종

- 화석과 공룡 : 60종

- 수상 생물 : 103종

- 육상 생물 : 496종


사용 환경 

- DVD 드라이브가 장착된 IBM PC

- 권장 해상도: 1280 X 1024 이상 

- 윈도 XP 이상, 메모리 4GB 이상


주제 구성 

- 지구 환경 : 지구 / 광물 / 암석 (총 125종)

- 화석과 공룡 : 연대표로 보는 화석 / 공룡의 세계 (총 60종)

- 수상 생물 : 어류 / 상어 / 양서류 / 연체류 / 극피류 / 갑각류 (총 103종)

- 육상 생물 : 포유류 / 조류 / 파충류 / 곤충류 / 거미류 / 식물 (총 496종)


- 자료 제공: 서대문자연사박물관 namu.sdm.go.kr

- 개발: (주)엠엔씨마루 www.mncmaru.com

- 문의: 서대문자연사박물관 02)330-8899 (주)엠엔씨마루 02)701-3670


자연사박물관이란 자연 환경의 지질학적·생물학적 사실에 대한 증거와 기록을 보존·연구하며 일반 대중에게 전시하는 곳으로, 우리 인간은 자연의 일부라는 사실을 알려주고 자연 환경과 함께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를 알려주는 역할을 해 줍니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우리나라의 지방자치단체가 설립한 최초의 종합 자연사박물관으로서 2003년 7월에 개관하였고, 개관 이후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관람객들로 하여금 자연과 생명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도록 안내하는 기관이자 어린이와 청소년의 교육 공간, 시민들의 문화 공간, 가족의 휴식 공간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수집한 광물, 암석, 공룡을 포함한 화석, 동식물, 곤충 등 다양한 실물 표본을 전시하고 있으며, 박물관교실, 체험교실, 교양강좌 등 시민과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DVD-ROM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찾아오는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전시물과 프로그램의 동영상과 사진, 해설, 학습 자료를 수록하여 학교 교실과 가정에서 PC를 통해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DVD-ROM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의 주요 내용


<DVD-ROM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우주와 지구의 형성에서 고생대의 화석, 세계의 동식물, 우리나라의 자연 환경과 생태계에 이르기까지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이 전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실물 표본과 프로그램의 동영상과 사진, 해설, 학습 자료를 다음과 같은 주제 구성으로 수록하고 있습니다.


수록 자료는 모두 784종에 이르며, 자료 별로 알기 쉬운 해설과 함께 32종의 동영상과 1,000여 장의 사진 및 그림 설명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이 자료는 각각의 주제 별로 열람할 수도 있고 다음과 같이 ‘멀티미디어 보기’ 메뉴를 통해 동영상과 사진 별로 열람할 수도 있답니다.



부록 편인 ‘박물관에 다녀왔어요’ 메뉴에서 학습지를 인쇄 출력하여 유치원생에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관람하거나 <DVD-ROM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을 열람하며 공부하고 익힌 지식을 스스로 테스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는 서대문자연사박물관 DVD를 

우리 아이들이 자유롭고 편하게 활용해 

보면서 공부하고 느끼는 좋은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