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야구의 역사] [프로야구 잔여경기 일정] 뜨거운 한국프로야구의 열정! 여러분도 함께 하고 계시죠? 본문

[한국프로야구의 역사] [프로야구 잔여경기 일정] 뜨거운 한국프로야구의 열정! 여러분도 함께 하고 계시죠?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2013. 9. 3. 11:48

뜨거운 한국프로야의 열정! 여러분도 함께 하고 계시죠?

- 야구집중탐구, 초보자도 알기 쉬운 야구용어 등등 


작은 공에 경기장에 모인 수 천명의 사람들이 환호하고 열광합니다. 이 작은 공 하나에 우리가 열광하는 이유는 뭘까요? 경기장의 뜨거운 응원 열기와 9회말 2아웃의 역전, 남녀노소 누구나 같이 가서 응원하고 환호하고 요즘은 야구장에 가면 뜨거운 열정을 보고 느낄 수 있답니다. 가을시즌에 들어가기 전 막바지에 접어든 치열하고 재미있는 야구의 열정을 살짝 들여다 볼까 합니다. TONG과 함께 알아볼까요?




한국야구의 역사..


우리나라의 야구는 1901년 YMCA 개척 간사로 한국에 파송된 미국인 선교사 필립 질레트가 1903년 황성기독교청년회(YMCA)를 설립해, 1905년 청년회 회원들에게 서양식 공놀이인 야구를 가르쳤던 것을 시작으로 합니다. 그 후 1946년에는 조선 야구협회가 조직되었으며, 광복 후 첫 야구 대회인 4도시대항 야구대회가 열렸습니다. 그리고 1982년, 마침내 한국프로야구의 서막이 올랐는데요. 전두환 대통령의 시구로 플레이볼된 MBC 청룡과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는 3만 관중을 열광케 만들며 화려하게 개막했습니다. 그리고 2012년인 현재까지 가장 큰 사랑을 받는 스포츠로 자리매김 하고 있답니다.



한국프로야구 2013 구단 소개 및 한국시리즈 역대 우승팀






나도 야구보며 같이 즐거워하고 싶은데 야구에 대해서 잘 몰라요?!



알면 알수록 재미있는 야구!


1. 야구 경기는 총 9회로 이루어진 게임.

한 회는 1회초/1회말로 두 팀이 공격과 수비를 번갈아 가며 진행합니다. 다른 구기종목과는 달리 시간제한이 없을 뿐만 아니라 9회까지 경기를 끝냈음에도 불구하고 동점이라면 승부가 날 때까지 연장전에 들어가는데요. 연장전은 12회까지 진행됩니다.


2. 3아웃(Three Out)이 되면 공격과 수비가 바뀐답니다.

공격을 하는 팀에서 3번의 아웃을 당하며 공격과 수비가 전환되는데요. 아웃이 되는 경우는, 간단하게 1)타자가 친 공이 땅에 닿기 전에 수비수에게 잡히는 경우, 2)타자가 친 공이 지면에 닿은 후, 같은 팀 주자가 각 루(1루, 2루, 3루)를 밟기 전에 공이 먼저 도착하는 경우, 3)타자가 투수가 던진 3번의 스트라이크를 받은 경우 등을 들 수 있습니다.


3. 스트라이크 vs. 볼???

스트라이크는 스트라이크 존(Strike Zone)으로 투수의 공이 들어 왔을 때를 말합니다. 하지만 타자가 방망이를 휘둘렀으나 공이 배트에 맞지 않은 경우, 공이 파울 지역으로 날아간 경우에도 스트라이크로 계산됩니다. (하지만 2스트라이크에서 파울은 스트라이크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Ex. 2스트라이크 1볼)

볼은 타자가 배트를 휘두르지 않았을 때, 공이 스트라이크 존을 벗어난 경우, 20초 이상 공을 던지지 않는 경우를 들 수 있는데, 볼이 4개가 되면 (4볼, Four ball) 타자는 자동으로 1루로 진출하게 됩니다.


4. 이밖에 야구 상식

1) 야구는 총 9명의 인원이 경기합니다.

2) 1루, 2루, 3루, 그리고 본루(Home)의 네 베이스(Base)를 사용해 베이스 볼(Base ball)이라고 합니다.

3) 홈에서 나간 타자가 1루, 2루, 3루를 차례로 밟고 홈으로 다시 들어와야 1점을 얻습니다.

4) 타자가 친 공이 야구장의 펜스를 넘기면 홈런입니다.




2013년부터 달라지는 야구에 대해서도 알아봐요!


출처 - http://www.koreabaseball.com/




2013년 한국프로야구 잔여경기 일정


공식적인 프로야구 정규경기일정은 2013년 3월 30일 (토) ~ 10월 3일 (목)입니다. 

향후 일정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여러분은 어떤 팀을 응원하시나요?

뜨거운 야구의 열정에 빠져보시는 건 어떠세요? 

야구에 대한 의견 자유롭게 댓글로 소통해봐요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