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축제공연정보] 2013 남양주 슬로푸드국제대회 <세계를 맛보자 아시오 구스토♥>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서대문TONG 2013. 9. 5. 10:31

2013 남양주 슬로푸드국제대회 

<세계를 맛보자 아시오 구스토♥>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혹시 슬로푸드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슬로푸드란 무엇이고, 슬로푸드와 관련해서 이색적인 축제소식도 가지고 왔답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슬로푸드는 자연의 시간대로 자연에 순응하며 자란 무공해 먹거리를 말합니다. 인간이 자연을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자연과의 조화로운 관계 자연의 속도에 따르는 것이며, 땅이나 농민과 소비자에게도 해로운 농약이나 호르몬은 사용하지 않고 옛 방식대로 작물을 재배하고 과실을 가구고 동물을 기르게 됩니다. 



남양주시에서 열리는 ‘아시오구스토(AsiO Gusto)’는 이탈리아 토리노시에서 열리는 ‘살로네델구스토(Salonedel Gusto)’, 프랑스 뚜르시에서 개최되는 ‘유로구스토(Euro Gusto)’와 더불어 아시아 최초로 열리는 세계 3대 슬로푸드 국제대회입니다. ‘2013 아시오 구스토(AsiO Gusto)’는 좋은 먹거리와 세계의 다양한 음식을 즐기는 ‘신나는 축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하는 ‘나눔의 축제’, 음식과 문화가 융합된 오래된 미래 가치를 제시하는 ‘맛의 향연’입니다. 지금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맛있고, 즐겁고, 다양하고, 풍성한 맛의 세계! 2013년 10월 1일부터 6일까지 남양주에서 만나보세요.



- 주제“슬로푸드, 맛으로 바꾸는 세상” 

- 슬로건“생산은 유기농, 밥상은 슬로푸드” 

- 기간2013.10.1 - 10.6 (6일간) 

- 장소남양주 체육문화센터

- 참가국아시아, 오세아니아 62개국 중 40여 개 국 

- 주 최 : (사)슬로푸드문화원, 슬로푸드 국제본부, 남양주시

- 주 관 : 2013 남양주 슬로푸드국제대회 조직위원회

- 후 원 :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 농협중앙회,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 

- 자료정보 : 공식홈페이지(http://www.asiogusto.org), 공식블로그 (http://asiogusto.tistory.com)



맛으로 바꾸는 세상!

2013 남양주 슬로푸드국제대회에 많은 관심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