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서대문구 맛집] [여름철 입맛돋우는 음식] 맛을 나누는 30년 전통 콩나물 국밥집 <풍년, 豊年>

서대문TONG 2013. 8. 14. 11:04

 맛을 나누는 

30년 전통 콩나물 국밥집 <풍년, 豊年>

- 장애가 있는 분들을 위해 문턱을 없앤 밥집 -


날씨가 너무 덥네요. 입맛도 없고, 자꾸 찬 음식만 먹게 되고 이렇게 되면 우리의 건강에 좋지 않답니다.

오늘은 TONG이 이러한 여러분들의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음식 중 하나인 콩나물국밥을 잘하는 곳이 있어 살짝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콩나물은 여름철 피로회복 등에도 좋답니다. 이 쯤에서 콩나물의 효능에 대해서도 살짝 짚어보고 갈까요?


콩나물 효능 1 - 다이어트

 콩나물은 저칼로리 식품이며 다른식품의 요리에서 부피를 늘려주는 증량재로로 이용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최고하고 할 수 있습니다. 


콩나물 효능 2 - 숙취해소

 해장에는 콩나물이 가장 효과가 있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아스파라긴산과 섬유소가 풍부하여 숙취 해소에 콩나물의 효능이 뛰어납니다.


콩나물 효능 3 - 변비개선

 변비개선에도 콩나물의 효능이 있는데, 이는 식물성 섬유가 풍부하여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들을 제거해주고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콩나물 효능 4 -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

 콩나물에는 칼슘과 칼륨, 철, 인, 비타민류와 미네랄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에도 콩나물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콩나물이 들어있는 맛있는 콩나물 국밥~!! 풍년 콩나물 국밥집은 서대문구 창천동 내에 위치해 있답니다.



특히 이 곳은 장애가 있는 분들을 위해 식당 내 모든 문턱을 없앤 식당이기도 합니다^^

세심하고 작은 배려를 느낄 수 있었답니다.



식당 안으로 들어가니 깨끗하고 정돈되어 있는 것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콩나물국밥을 주문하고.. 이어 형형색색 맛깔난 반찬들이 나오고 있네요^^



보글보글 끓고 있는 콩나물국밥을 보니 군침이 고이지 않나요?




요즘 같이 입맛이 없을 때에는 

피로회복에도 효과가 있는 시원한 콩나물 국밥 한 그릇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