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이진아도서관] 도서관 북-콘서트 <전자책시대, 저자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저자강연회에 초대합니다!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3. 8. 13. 10:58

도서관 북-콘서트 

<전자책시대, 저자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저자강연회에 초대합니다.


휴가철을 맞은 8월, 휴가지에서 전자책으로 여유롭게 독서를 즐기는 모습을 보면 세상 참 많이 변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디지털 혁명으로 불리는 스마트폰의 발달은 새로운 독서문화를 탄생시켰는데요, 이러한 '전자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제 종이책에서 전자책으로의 패러다임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고 국내에도 곧 그 여파가 미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어 <전자책시대, 저자는 어떻게 탄생하는가?>의 저자와 함께 하는 도서관 북-콘서트를 마련했는데요, TONG이 자세한 내용 알려드릴께요,^^





도서관 북 콘서트 ‘전자책시대, 저자는 어떻게 탄생하는가’ 저자강연회

 

일 시 : 2013. 8. 16(금) 10:00~12:00

장 소 : 이진아기념도서관 3층 문화창작실

대 상 : 지역주민(무료)

내 용 :

- 전자책의 의미 및 미디어로서의 가치에 대한 통찰

- 원고집필에서부터 편집, 제작, 유통, 마케팅 등 출판 실무활용방법

- <전자책시대, 저자는 어떻게 탄생하는가>의 저자가 들려주는 본격 전자출판 시대의 방향성 제시

 

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 마련한 이번 북-콘서트는 국내 전자책업계에 독보적인 전문가로 평가받는 이동준 저자를 초청 ‘전자책시대, 저자는 어떻게 탄생하는가’를 주제로 하여 오는 8월 16일(금) 10시부터 이진아기념도서관 문화창작실에서 열립니다.


이동준 저자는요...


이번 강연을 펼치는 이동준 저자는 예스24 콘텐츠 사업팀장, 웅진해피올 인터넷 서점 총괄팀장, 한솔인티큐브 오디언 기획팀장을 거쳐 한국출판인회의 산하 서울북인스티튜트(SBI) 마케팅 전임교수를 역임하였습니다.

이동준 저자는 본격적으로 다가올 전자책 시대에 대비하여 모바일 콘텐츠 생산 및 전자책 실무강의 및 전자책 저자 양성을 위한 특별강연을 진행합니다.[위치]


이번 북 콘서트는 글쓰기에 대한 강의이면서, 전자책에 관한 강의로 평소 글쓰기에 관심이 많거나, 직접 책을 펴내고 싶다는 생각을 했던 분들이라면 이번 행사를 통해 변화된 출판 패러다임 속에서 저자로 탄생하는 방법을 찾아낼 기회가 될 것입니다. 실례로 전자책으로 작가가 된 아마존 킨들 베스트작가 '아만다 호킹'의 이야기는 이번 북-콘서트의 주제를 대변해 주는 이야기입니다.


전자책으로 작가가 된 아마존 킨들 베스트셀러 대표적 작가 '아만다 호킹'의 이야기


아마존 킨들 베스트셀러의 대표적 작가 ‘아만다 호킹’은 열 두 살부터 50여편의 짧은 이야기를 쓰기 시작하여 열일곱에 첫 소설을 완성한 후 스물 다섯 살까지 본인이 작성한 원고를 여러 출판사에 보냈습니다. 하지만 단 한권도 출간되지 못했지요. 결국, 8년간 거절만 당하던 그녀는 셀프 퍼블리싱 혹은 개인출판이라고 부르는 방식으로 그녀의 첫 책을 출간했고 6개월 후에 아마존에서 2만 달러의 수입을 받았고, 현재 그녀의 소설을 할리우드에서 영화화에 들어갔고 200만 달러가 넘는 인세를 받고 있는 대표적인 전자책 작가입니다.

 

이번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참여신청은 2013년 8월 9일(금)부터 방문 또는 전화로 사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서대문구립 이진아기념도서관으로 전화 또는 홈페이지 방문으로 하시면 됩니다.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전자책시대, 여러분도 작가가 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문의 및 참여신청 :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전화 : 02)360-8617/홈페이지 : www.sdmljalib.or.kr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