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서대문구청 견학프로그램] 서대문의 꿈나무들이 서대문구청에 나들이를 왔답니다♥

서대문TONG 2013. 8. 9. 11:06

[구청 나들이교실] 

서대문의 꿈나무들이 

서대문구청에 나들이를 왔답니다♥

하트3

 

구청은 아주 친숙한 것 같아도 그 곳에서 어떤 일을 하냐고 어린이들에게 물어보면 대답하기 어려워하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서대문구청의 공무원들은 무슨일을 할까?' 이런 어린이들의 궁금증을 덜어주고, 나아가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구청 나들이교실을 운영하고 있답니다. 

많은 어린이집 어린이들이 견학을 하고 갔는데요, 오늘은 TONG이 지난 7월 26일 구청으로 나들이왔던 명지대학교어린이집 어린이들의 나들이 현장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7월 26일 오전 10시 명지대학교 어린이집의 26명 어린이들이 선생님들과 함께 서대문구청에 도착하였습니다.

3층 대회의실에서 구정안내 홍보물 시청을 시작으로, 약 1시간 30분 동안 옥상정원, U-서대문통합관제센터, 세무민원실, 종합민원실, 보건소 구강검진실을 견학하였답니다.

 

구정안내

 

 

 

어린이들이 대회의실에 앉아, 서대문구 홍보 영상과 함께 선생님이 귀에 쏙쏙~ 들어오게 소개해주는 서대문구 곳곳을 집중해서 듣고 있습니다.

구청 곳곳에서 하는 일을 알 수 있는 기회였답니다.  

 

옥상정원

 

 

 

 

무더운 날씨였지만, 옥상에 있는 연못에서 분수가 나오자 모두들 함성을 지르고, 즐거워하였답니다.

귀엽고, 개성있는 포즈로 사진을 찍었어요^^  

 

U-서대문통합관제센터

 

 

 

선생님이 U-서대문관제센터에서 하는 일을 소개해주는 시간, 처음 경험해보는 U-서대문관제센터에서 어린이들 모두 신기해하고 있네요.^^

 

세무민원실

 

 

 

부모님들이 내는 세금에 대해서 선생님이 알기 쉽게 가르쳐 주고 있어요.

스티커를 붙이면서 세무과에서 하는 일들을 배우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답니다.

 

종합민원실

 

 

 

 

구청에서는 여권을 만들어줘요. 그리고 자동차 등록도 합니다. 선생님들의 재미있는 설명을 어린이들이 조용히 집중하며 듣고 있네요. 

 

보건소(구강검진실)

 

 

 

마지막으로 들른 보건소 구강검진실입니다. 치아관리에 대한 동화영상도 보고, 치아관리에 대한 선생님의 친절하고 재미있는 설명도 들었습니다.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의 질문도 쏟아졌답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앞으로도 구청이 더욱 친숙한 공간이라는 인식을 어린이들에게 심어주고,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구청 나들이 교실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어린이 여러분, 구청으로 나들이 오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