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착한가격업소][우리동네착한가격업소찾기] 우리 서대문구 착한가격업소 찾아볼까요?

서대문TONG 2013. 8. 6. 10:18

[착한가격업소][우리동네착한가격업소찾기] 

우리 서대문구 착한가격업소 찾아볼까요?


착한가격업소를 아시나요?


인건비와 재료비 등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도 원가절감 등 경영효율화 노력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소 가운데 안전행정부 기준에 의거 지방자치단체장이 지정한 업체를 말합니다.



우리 서대문구 내에도 약 54개의 착한가격업소가 있답니다. (서대문구 착한 가격업소 검색하러 가기)



그렇다면 이 착한 가격업소 선정기준은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착한가격업소 지정은 영업자 직접 신청 또는 읍면동장·소비자단체 등 추천업소 대상으로 시장·군수·구청장의 현지실사·평가 및 심사, 시도 및 안전행정부의 협의·검토를 거쳐 지정됩니다.


이렇게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될 경우에는 

첫째, 기업은행에서 대출신청시 0.25%p 범위내에서 금리를 추가로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둘째, 신용보증기금은 보증한도 적용 배제 및 보증수수료우대 혜택을 드립니다.

※ 자기자본 3배 한도 적용을 배제하고, 보증수수료율은 0.2%p 차감합니다. 


셋째, 지역신용보증재단은 보증한도를 확대하고, 보증수수료 감면을 지원합니다.

※ 1억원 한도 내에서 전액보증하고 산출 보증료율에 0.2%p 감면 지원합니다. 


넷째, 중소기업청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시 물가안정 모범업소를 우선 지원 합니다.

※ 경영개선에 필요한 자금을 최대 5천만원까지 저리로 대출(1년 거치, 4년 상환) 합니다. 


다섯째, 중소기업청은 마케팅, 점포운영 등에 대한 컨설팅 소요비용을 90% 지원합니다.(7일 한도내) 


여섯째, 기획재정부는 물가안정관리 민간인 유공 포상시 물가안정 모범업소를 우선적으로 고려하겠습니다.

 

일곱째, 국세청은 모범납세자 선정을 위한 평가시 물가안정 모범업소에 가점을 부여하겠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대문의 착한가격업소!

앞으로의 소식은 서대문구 홈페이지 또는 TONG 블로그를 통해 알려드릴테니 

자주자주 오셔서 살펴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