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무료예방접종] 취약계층을 위한 A형간염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서대문TONG 2013. 7. 18. 10:18

[무료예방접종] 

취약계층을 위한 A형간염 무료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로 A형간염 예방접종을 실시합니다. 


A형간염은 감염될 경우 고열, 피로감 등 감기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는데 최근 몇 년간 환자 발생률이 급격히 증가하여 지정감염병에서 제1군 감염병으로 관리되고 있으며 예방접종을 하면 95%이상 항체가 형성되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답니다. A형간염은 필수예방접종 항목이 아니므로 일반 병의원에서 접종을 원할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한답니다. TONG과 함께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 접종기간 : 연 중

- 접종장소 : 서대문구보건소 2층 예방접종실

- 접종시간 : 평일 오전9시~오후5시,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전9시~오후1시 (점심시간 : 오후 12시 ~1시 제외) 

- 접종횟수 : 총 2회 접종(1차 접종 후 6~12개월 경과 후 2차 접종)

- 접종비용 : 무 료

- 준 비 물 : 대상자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 의료급여증, 장애인증, 외국인 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등 

- 문    의 : 서대문구보건소 예방접종실 (☎ 330-1829, 8915)

- 접종대상 : 취약계층 만12~36개월이하 유아 및 만12세 이하 아동


대 상

12세 이하 아동

- 기초생활수급자

- 시설아동

- 저소득 방과후교실 이용 아동

12~36개월 이하 영유아

- 차상위계층 120%

- 장애아 및 장애인자녀, 쌍둥이 및 3자녀 이상

- 다문화가정자녀, 한부모가정자녀, 새터민자녀, 국가유공자 자녀

- 보건소 아래의 지원대상

·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지원 대상

· 산모 신생아도우미 지원대상

·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지원대상

· 영양플러스 사업대상


만12세 이하의 기초생활수급자와 시설아동, 만12~36개월 이하의 영유아 중에서 차상위 계층 120%, 장애아 및 장애인 자녀, 쌍둥이 및 3자녀 이상을 포함해 다문화가정 자녀과 한부모 가정자녀, 새터민 자녀, 국가유공자 자녀는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만12~36개월 이하의 영유아 중에서 보건소에서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지원, 산모 신생아도우미 지원, 신생아 청각선별검사 지원, 영양플러스 지원을 받은 영유아도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음을 참고해주세요.


접종을 원하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장애인증, 건강보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서대문구보건소 2층 예방접종실을 방문하면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충분한 면역력 유지를 위해서는 총2회의 접종이 필요하며 1차 접종 이후 6~12개월 후 2차 추가 접종을 해 주세요. 또한 보건소에서 1차 접종자는 36개월이 지나도 2차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답니다.

 

이번 A형간염 무료예방접종 대상 확대로 

우리 서대문구 지역의 많은 분들이 

무료예방접종의 기회를 갖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어려운 분들의 육아부담을 경감시키고 

건강증진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