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재활보건사업][서대문구 가좌보건지소] 구민들의 건강수준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재활보건사업"을 아세요?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3. 6. 13. 11:18

[재활보건사업][서대문구 가좌보건지소]

구민들의 건강수준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재활보건사업"을 아세요?

 

이틀 간 내린 비로 기온이 많이 낮아졌지만 오늘부터 다시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비가 내리면 몸이 찌뿌듯하고 허리와 무릎이 아픈 어르신들이 많았는데요, 요즘엔 디스크나 무릎 관절 때문에 고생하시는 연령대가 많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만성질환관리의 필요가 절실한 요즘, 서대문구 가좌보건지소에서는 재활보건사업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재활보건사업"이 뭔지 궁금하시죠? TONG이 알려 드릴께요. ^^



재활보건사업이란?

 

"재활보건사업"은 서대문구에 거주하시는 뇌병변· 지체 장애인들에게 체계적인 재활치료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자가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통해 건강수준 및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제공되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 뇌병변 및 지체 장애인 재활치료 서비스

  

 

서대문구 가좌보건지소 3층 재활치료실에서 운영되는 재활치료서비스는 통증치료와 온열치료를 받을 수 있으며, 한방의사에 의한 한방 재활치료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거동이 불가능한 중증장애인을 위한 방문재활치료는 장애인 차량을 이용해 직접 방문해 치료하거나 기구가 필요하면 센터로 모시고 와서 재활전문치료를 받게 해드립니다.

 

연중으로 진행되는 재활치료서비스는 사전 예약 후 의사선생님의 예진과 검사를 통해 상태에 따라 재활치료를 진행합니다.

 

2. 뇌졸증 자조모임 프로그램 운영

 

뇌졸중자조모임 프로그램은 뇌졸증 장애인 및 가족, 보호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치료 레크레이션, 도자기체험, 소그룹 미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합니다. 2013년 6월 13일(목), 20일(목) 오후 2시~3시 서대문구 가좌보건지소 3층 재활치료실에서 진행되며 전화 및 방문으로 사전 에약하시면 프로그램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매월 한 번씩 진행되며 다음달 진행되는 자조모임은 2013. 7. 19(금) 오후 2~3시 웃음치료교실이라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시죠? 빨리 예약하세요.  

 

3. 뇌병변, 지체 장애인 타이치 운동 프로그램

 

 

'타이치 운동 프로그램'은 뇌병변및 지체장애인(1-6급) 및 가족,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그룹운동입니다.

2013. 6. 14(금) 오전 10~11시까지 서대문구 가좌보건지소 3층 재활치료실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20명입니다.

 

 

 낙상예방, 관절운동, 건강증진 및 관리를 배울 수 있는 인기있는 프로그램입니다.비용은 무료이고, 전화및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셔야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문의 및 예약은  서대문구 가좌보건지소 재활치료실(3140-8363, 3140-8365)로 하시면 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글, 사진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 가좌보건지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