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은 환경의 달][카 쉐어링] 교통량 감축프로그램, 나눔카 서비스, 유연근무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세요! 본문

[6월은 환경의 달][카 쉐어링] 교통량 감축프로그램, 나눔카 서비스, 유연근무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세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2013. 6. 5. 14:06

[6월은 환경의 달][카 쉐어링] 

교통량 감축프로그램, 나눔카 서비스(카쉐어링), 유연근무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세요!


6월 5일인 오늘은 환경의 날이기도 하며, 6월은 환경의 달이기도 합니다. 우리의 환경을 생각한다면 여기를 잠깐 주목해주세요. 우리 모두를 위한 우리의 환경을 위한 대중교통 이용, 카쉐어링, 유연근무제에 대해 TONG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천천히 읽어보시고 실천해봐요~!!



첫번 째. 교통량 감축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 받으세요!!


서대문구에서는 서울시내 교통난 완화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교통량 감축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설물에 대하여 교통유발부담금을 감면해 주는 기업체 교통수요관리제도 참여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교통량 감축프로그램은 교통유발부담금 부과대상 시설물 중 연면적 1,000㎡ 이상인 시설물이 참여할 수 있으며, 교통량 감축프로그램에는 승용차부제(승용차요일제, 2부제), 주차장유료화, 업무택시제, 자전거 이용 등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이행기간은 올 해 8월 1일부터 다음 해 7월 31일까지이며, 이행기간 중 연속하여 3개월 이상 프로그램을 이행할 경우 매년 10월에 부과되는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받게 됩니다. (문의 : 교통행정과 ☎330-1852)


두번 째, 교통수요 감축·주차여건 개선·에너지 절감을 위한  

나눔카 서비스(카쉐어링)를 이용하세요!!



서대문구에서는 서울시내 교통수요 감축과 주차여건 개선 및 환경오염의 해결대안으로 승용차 공동이용(나눔카)서비스를 운영중에 있는데, 나눔카 서비스란 개인이 자신의 자동차를 이용하지 않고도 필요할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공동이용이 가능한 차량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현재 관내 9개소에 14대의 차량이 운영중에 있습니다. 

공영주차장 및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나눔카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며 나눔카 서비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교통행정과로 문의해 주세요. (문의 : 교통행정과 ☎330-1852) (블로그 바로가기)


세번 째,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유연근무제에 참여하세요!



서대문구에서는 일과 삶이 조화되는 근무여건 조성을 위해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유연근무제를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유연근무제의 유형으로는 시차출퇴근제, 근무시간선택제, 시간제근무, 스마트워크센터근무, 재택근무제 등이 있으며 참여시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기업이미지 향상 및 정부포상등의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또한 교통량감축 프로그램으로 현재 시차출근제를 시행중에 있으며 참여시 매년 10월에 부과되는 교통유발부담금을 경감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의 환경을 위해 우리 모두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세요!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하트3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