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자치와 청렴

[주민등록 특별사실조사] 2013년 2분기 주민등록 특별사실조사를 실시합니다.

서대문TONG 2013. 6. 3. 13:46

[주민등록 특별사실조사] 

2013년 2분기 주민등록 특별사실조사를 실시합니다.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주민등록사항과 실제 거주 사실을 정확히 일치시킴으로써 주민생활의 편익 증진과 행정사무의 적정처리를 도모하고자 아래와 같이 [2013년 2분기 주민등록 특별사실조사]실시하오니 주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TONG과 함께 자세히 알아볼까요?



추진기간 : 2013.5.30  ~ 6.28 (30일간)

 조 사 자 : 동 주민센터 공무원 (※ 필요시, 통장 합동으로 세대 방문을 하게 됩니다)

 - 주요내용

     ○ 주민등록 사실조사 및 직권조치

     ○ 도로명주소로 미변경된 주민등록 세대 주소 변경

     ○ 주민등록 거주불명등록자(舊 말소자) 재등록 및 주민등록증 미발급자 발급

     ○ 일제정리 기간 중 자진신고에 의하여 주민등록을 정리 (재등록, 주민등록증 발급)할 경우 과태료 최대 3/4까지 경감


이 기간 중에 각 동 주민센터에서는 합동조사반을 편성, 주민등록 사항과 실제 거주여부 등에 대해 방문조사로 실시되며 무단전출자, 허위신고자는 최고․공고 등 절차를 거쳐 직권조치하고, 거주불명(舊 말소)된 자는 재등록을 적극 유도할 계획이며,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듯이 사실조사기간 동안 주민등록 거주불명등록자 등의 과태료 부과대상자가 자진 신고하여 주민등록사항을 정리할 경우에는 과태료를 최대 3/4까지 경감 받게되니 해당하시는 분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등록제도 운영에 철저를 기하고자 함이니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