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건강한 서대문] 건강과 영양불균형 해소를 위한 과일과 채소로 맞추는 건강저울 사업을 운영합니다.

서대문TONG 2013. 5. 30. 11:01

[건강한 서대문] 건강과 영양불균형 해소를 위한 

 건강저울 사업을 운영합니다.


고고 건강한 서대문만들기! 

우리 서대문구는 주민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서울시 영양사업 공모에 힘을 기울인 끝에 3개 분야 사업이 선정되어 활발히 추진하고 있답니다.



▲ 나트륨섭취감소 

▲ 건강매점 및 아침밥클럽  

▲ 취약아동 과일제공 영양관리 


서울시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4천7백만원을 지원받게 되는데,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시하는 1일 나트륨 섭취 권장량 2,000mg에  2.4배를 섭취하여 고혈압 유발, 심장·뇌혈관질환의 기폭제로 작용하는 나트륨 섭취감소를 위해 염미도조사, 나의 소금량 측정 및 영양상담, 저염김치 및 음식별 소금량 전시, 어린이 미각교육, 급식 국 염도모니터링 등 다양한 저염실천 영양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청소년기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비만예방에 기여하고자, 중고등학교에 건강간식인 과일을 판매하는 건강매점사업과 아침결식 청소년에게 간편식 아침밥제공 및 영양교육을 진행하는 굿모닝 아침밥클럽사업도 운영한답니다. 

아울러, 저소득층 아동의 영양불균형 해소를 위해 서대문구 6개 지역아동센터 이용아동대상으로 6개월간 주3회 과일제공 및 월 2회 영양교육을 진행하는 과일과 채소로 맞추는 건강저울 사업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역주민 대상 다양한 영양사업을 추진하여 

주민의 영양불균형 해소 및 올바른 식생활 개선을 기대하며, 

앞으로 어린이, 노인,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 다양한 취약계층 대상의 영양관리 프로그램을 

강화·확대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