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건강나눔카페] 서대문구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나눔카페 "힐링 홍제역"을 운영합니다.

서대문TONG 2013. 5. 13. 13:42

[건강나눔카페] 

서대문구보건소와 함께하는 건강나눔카페 

"힐링 홍제역"을 운영합니다.


지하철 3호선 역 중인 하나인 홍제역 자주 이용하시나요?

교통의 요지로 1일 평균 4만여 명이 통행하는 서울메트로 홍제역이 ‘건강테마역사’로 탈바꿈 하였답니다.


서대문보건소와 홍제역은 더불어 살아가는 건강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고자 누구나 맘 편하게 무료건강검사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건강나눔카페 힐링 홍제역"을 운영합니다. "건강나눔카페 힐링 홍제역"은 지역 주민들의 방문을 기다리지 않고 먼저 찾아가는 개인 맞춤 건강 서비스로 지역주민의 건강은 물론 마음까지 돌보는 행복한 공간이 되어 줄 것입니다. TONG과 함께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오는 11월까지 서울메트로 지하철 홍제역 지하 2층에 ‘건강나눔 카페 힐링 홍제역’을 운영하게 되는데, 이 건강나눔 카페는 주민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홍제역 지하 공간을 활용한 건강 상담 카페로 상설 운영되게 됩니다. 이 곳에서는 홍제역 건강부스에서 월요일 ‘운동영양’ 수요일 ‘금연절주’ 등 요일별 테마를 정하여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로 주민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올바른 양치습관, 충치리스크 셀프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구강건강관리 상담과 손 씻기 체험 부스가 운영되는데. 특히 매주 금요일 열리는 구강 건강 상담실은 접근성이 높고 일상에 바쁜 주민들에게 인기가 높답니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이준영 서대문보건소장과 허관오 홍제역장, 이동환 ㈜풀무원건강생활 상무, 박성태 (주)CJLION 경영본부장, 이정성 ASANA 품질경영실장이 만나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하였으며, 1일 평균 70여명의 주민이 이용하고 있는 이 건강나눔카페가 민간과 공공기관의 협력으로 주민 건강생활에 기여하고, 더불어 함께하는 건강사회를 만들어나가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해 봅니다.


홍제역사가 건강 테마역으로 특화 조성된 만큼 건강 상담이 힘든 지역 주민들에게 밀착형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