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열린세상 이야기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서대문TONG 2013. 4. 22. 15:39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합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어떻게 하면 우리 구민여러분들께 더 많은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을까하고 항상 생각한답니다.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공영사업팀은 서대문구민을 위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알면 알수록 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아 TONG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2012년에 구민에게 제공된 각종 서비스를 살펴보면 먼저 장애인, 노약자 등 공단을 방문하기 어려운 구민을 위해 공단 직원이 민원인의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민원을 처리하여 주는 가정방문 서비스를 실시하여 125명의 구민이 서비스를 받았답니다. 

또한 구민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구민들의 차량 안전운행에 도움을 주기 위해 차량을 점검해주고 간단한 소모품은 무상으로 교체해 주는 차량무상점검은 307대가 점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 방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차량 소유자를 위해 무상으로 배터리를 충전해주는 긴급출동 서비스는 25명의 차량 소유자가 이용하였습니다. (오른쪽 : 무상으로 배터리 충전해주는 장면)


구민이 거주자우선주차구획을 주로 이용하는 시간대에 맞추어 주차구획을 집중 관리하는 부정주차 예약단속 서비스를 48명이 이용하여 부정주차로 인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사전 예방관리를 하였으며 또한 구민의 불편사항을 접수 및 처리하여 주는 주차 상황실은 365일 24시간 운영하여 7,135건의 민원 불편사항을 처리하였습니다.

특히 거주자우선주차요금 할인제도를 알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된 답니다.



위와 같은 정보를 활용하면 생활에 도움이 되므로 많이 이용하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공영사업팀 (☎360-8540~1)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우리구는 서대문구민을 위해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알려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