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안내]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다" 자치회관 어린이 생활과학교실이 개강합니다.

서대문TONG 2013. 4. 5. 16:12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안내] 

"미래의 과학자를 꿈꾸다"

자치회관 어린이 생활과학교실이 개강합니다.


미래의 과학자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곳?!

우리 아이들의 꿈과 미래와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안내해드릴게요.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이화여대와 한국과학문화재단과 연계, 서대문구 관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3년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하며, 1기(4~6월)수강생을 받습니다.


- 프로그램 운영기간 : 2013년 4월 8일 ~ 2014년 2월

- 프로그램 대상 : 서대문구 관내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 프로그램 신청(1기)기간 : 2013년 4월 8일까지

- 프로그램 문의 : 각 동 주민센터(연희동, 홍제1동, 홍제3동, 남가좌2동, 천연동)

                             자치행정과 자치운영팀(330-1046)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에 대한 초등학생들의 흥미를 높이기 위해 이화여자대학교 WISE센터와 한국과학문화재단이 운영 중인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써 공교육의 부족한 과학체험을 뒷받침하며, 수업은 "생물일까? 무생물일까?(박테리오파지)", "바람은 어디에서 올까?" 등 실험 위주의 다양한 생활 속 과학 프로그램으로 재미있게 진행된답니다.



과학을 공부하면서 혹은 평소에 궁금했던 주제에 대하여 가설을 세우고 실험을 설계하며 결론을 도출할 수 있도록 하며, 선생님 중심의 수업방식이 아닌 학생중심의 토론과 발표 위주 수업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과학을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또한 학생들의 자유로운 의견 및 생각을 끌어내며 탐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수업이 진행됩니다. 사회적 배려계층 대상의 "찾아가는 열린과학교실"은 북아현동 나무를 심는 학교 및 홍제동 만인 방과후 아동센터에서 총 40회씩 진행됩니다. 


우리 서대문구는 창의적 미래인재를 위한 학교 밖 교육으로 다양하고 

수준 높은 생활 과학교실을 운영하여, 소외 지역 및 저소득층 학생의 지속적 발굴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 체험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계층 간 과학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협의체 등과 연계하여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