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서울 인조잔디 축구장] 호박골 축구장이 인조잔디구장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서대문TONG 2013. 3. 28. 16:59

[서울 인조잔디 축구장]

'호박골 축구장'이 인조잔디구장으로 새롭게 태어납니다

야간 청소년 우범지역이 인조잔디 축구장으로 탈바꿈합니다.^^ 

 

북한산 도시 자연공원 호박골지구에 있는 축구장을 아시나요?

현재 호박골 축구장은 잔돌이 많은 맨땅으로 홍2축구동호회에서 주말에 사용하고 있고, 극소수 주민들이 걷기 운동 정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 야간에는 청소년들이 음주, 흡연장소, 겨울엔 불장난 등으로 청소년의 우범지역으로 변해버리죠. 이런 축구장이 새로운 변신을 합니다.

서울 연고 프로 축구구단인 (주)GS스포츠-FC서울과 협력하여 북한산 도시 자연공원 호박골지구에 인조잔디구장을 조성하게 되거든요.^^

 

FC서울

1983년 12월 22일 국내프로축구 제5호로 창단(선수단 47명, 홈구장 : 상암월드컵경기장) K리그 5회 우승, 리그컵 2회 우승, FA컵 1회 우승 기록을 하였으며, 많은 국가대표선수를 배출하는 등 한국 최고의 명문구단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그동안 많은 유소년 축구교실 등을 통해 축구저변 확대에 노력하였으며, 국내 최고의 코치진을 구성하여 최순호 단장을 필두로 Future of FC서울을 창단하여 송파구, 노원구와 축구를 통한 협력사업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현재 호박골 축구장의 모습입니다. 

 

 

인조잔디구장 설치 후 모습을 그려본 조감도입니다. ^^ 너무 기대되요~~!!

 

인조잔디구장을 조성하게 되면 많은 구민이 좋은 시설에서 운동할 수 있고, 조명을 설치하여 야간에도 사용가능하며, 청소년들의 범죄를 예방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정식구장 규격은 아니지만 소규모 축구회 등에게 배정하여 구립인조잔디구장에 배정 받지 못하는 동호인들이 사용할 수 있고, 유소년 축구교실에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오늘 (3월 28일) 오전 서대문구청장실에서 서대문구 - (주)GS스포츠-FC서울 협약 체결이 있었습니다.

시설설치, 기부채납, 위탁관리, 유지보수 및 기간 등을 내용으로 협약이 이루어졌습니다.

 

 

   

 

협약체결 현장입니다. 전 축구선수이자 축구감독, 현재 FC서울 미래기획단 단장인 최순호님의 모습도 보이네요.^^ 

 

인조잔디구장운영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며, 축구동호회와 유소년 축구교실(FC유소년 축구교실, 다문화자녀 무료 축구교실, 지역 유아 무료 축구교실, 아빠와 함께하는 무료 축구교실)을 대상으로 운영됩니다. 사용요금은 평일 1면당 10,000/시간, 주말 또는 공휴일 1면당 13,000원/시간 (야간조명 사용시 3천원 추가)이니 참고해 두세요.^^

우리 서대문구는 앞으로 청소년들에게 무료축구교실을 활짝 열 계획입니다.

호박골 축구장 많이 이용해 주세요.

쾌적한 생활체육공간을 마련하여 여러분의 몸과 마음이 건강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