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체험활동] 토요일은 서대문 생각의 숲에서 놀자! <토요일을 이용한 스포츠 활동 및 자연생태 문화체험 프로그램 안내> 본문

[토요일체험활동] 토요일은 서대문 생각의 숲에서 놀자! <토요일을 이용한 스포츠 활동 및 자연생태 문화체험 프로그램 안내>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2013. 3. 26. 14:02

[토요일체험활동] 토요일은 서대문 생각의 숲에서 놀자! 

<토요일을 이용한 스포츠 활동 및 자연생태 문화체험 프로그램 안내>


토요일! 우리 아이들은 토요일에 무얼 하고 있나요? 

서대문 TONG이 우리 아이들이 토요일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꺅우리 서대문구에서는 주 5일제 수업에 따라 오는 4월부터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12년 "자연에서 놀자"에 이어 올해는 "생각의 숲에서 놀자" 로 토요일을 이용한 스포츠 활동 및 자연생태 문화 체험을 통해 학업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창의성, 인성 함양 등 건전한 주말 여가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토요프로그램을 운영한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으며, 아래 첨부된 파일을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의 숲에서 놀자_참고자료.pdf


건강의 숲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도모하기 위하여 매주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교실을 운영하며 특히 여학생들의 선호도가 높고, 요즘 인기있는 방송댄스,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볼링교실 등을 운영합니다.


문화의 숲



매월 2째주 토요일 문화해설사와 함께 서울의 역사와 문화탐방을 하게 됩니다. 가족과 함꼐 역대의 임금을 찾아 다니며 우리 역사와 문화의 소중함을 느끼고 가족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게 됩니다.


자연의 숲



매월 3째주 토요일 다물자연학교(강원도 홍천)로 자연 생태체험을 떠나게 됩니다. 흙과 함께 생활 해온 우리 선조들의 지혜를 엿 볼 수 있는 체험과 함께 우리가 먹는 음식이 어떻게 만들어지며, 그것을 만들어 내는 농부아저씨들의 노고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농사체험 교실 운영도 한답니다. 아이들이 직접 땅을 일구고 씨앗을 뿌리고 수확하며 땀 흘려 일을 하면서 흙과 친해지고 흙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세계의 숲



다문화박물관(은평구 불광)을 찾아 세계 문화의 다양함을 느낄 수 있는 세계문화교실을 운영합니다. 다문화 세계로 대두되고 있는 지금 세계의 다양한 가치와 문화, 생활양식을 현지 선생님과 함께 보고 듣고 즐기는 다문화 체험활동(요리, 의상 춤 등)을 통하여 여러나라의 민족이나 언어, 인종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시켜 문화적 다양성을 느낄 수 있게 해 줄 것입니다.


- 접수 : 분기별로 시행, 1기 - 3월 25일(월) ~ 3월 29일(금)

- 참가자 명단 선정 : 4월 1일 (월) 온라인 추첨을 통한 선정

- 문의 : 서대문구청 문화체육과 (☎330-1479)



토요일은 서대문 생각의 숲에서 신나고 알차게 보내봐요!

많은 관심부탁드려요:)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