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가족사랑실천] 서대문구 제3기 가족봉사단이 사랑으로 우리 곁에 다가옵니다.

서대문TONG 2013. 3. 25. 13:49

[가족사랑실천] 

서대문구 제3기 가족봉사단이 

사랑으로 우리 곁에 다가옵니다.


혹시 가족봉사단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올해 세번 째로 구성되어 활동을 시작하는 서대문구 가족봉사단은 8개의 테마 봉사활동프로그램을 통해 환경문제, 사회복지, 농촌봉사에 참여하여 가족단위의 참사랑을 실천하게 된답니다. 또한 청소년들의 형식적인 활동으로 지나칠 수 있는 봉사활동을 부모가 함께 하여 봉사활동의 내실을 다지게 되는 의미 있는 봉사단이랍니다.



파이팅지난 주 토요일인 23일에는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가족봉사단 60가족(201명)을 대상으로 발대식을 개최하였답니다. 

 

 

 

우 리 의 다 짐


『서대문구 3기 가족봉사단』 은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한 가족단위 봉사단이다. 우리의 작은 힘이 따뜻한 서대문구를 만들어 나가고, 세상을 가꾸는 아름다운 힘이 되기 위해 노력하며 아래와 같이 다짐한다. 


 하나. 우리 『가족봉사단』은 겸손과 신뢰를 바탕으로 이웃을 사랑하고, 내 주변의 작은 일부터 즐겁고 기쁜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실천한다.

 

 둘. 우리 『가족봉사단』은 개인의 어떠한 영리나 목적없이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이웃을 돕고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한다.


 셋. 우리는 『가족봉사단』이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의 주민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앞장선다.


2013년 3월 23일

가족 봉사단 일동


* 가족봉사단 구성현황 

- 구성 : 관내 거주하고 있는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자녀가 있는 2인이상 가족

- 모집 : 서대문구청 홈페이지 또는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및 보도자료 홍보를 통한 지난 1월 28일부터 2월 8일까지 참가 신청한 가족을 선발

- 가족봉사단 현황


총계 

학부모 

 자녀

 비고

소계 

부 

모 

소계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201

93 

36 

57 

108 

47 

42 

19 

 

*2013년 신규참여가족 : 31가족(51%), 2011~12년 기존 참여가족 : 30가족(49%)


더불어 사랑의 티셔츠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는데, 우리가 입지 않는 티셔츠를 재활용하여 매직펜으로 예쁘게 꾸미고 포장하여 해외에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답니다.


- 참가자 준비물 : 티셔츠 개인 또는 가족당 1장

가족봉사단이 제작한 사랑의 티셔츠는 한국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NGO)을 통하여 5월경 아프리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 예정입니다. (2012년도에는 캄보디아에 150벌 전달하였습니다)



해외아동들에게 우리 아이들에게 전달되었습니다. 2012년 5월 월드비전(국제구호개발기구) 서울 북지부를 통하여 스리랑카 아동들에게 전달되었답니다.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는데 가족봉사단이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되고, 

이웃사랑과 더불어 부모와 자녀 세대 간의 교류를 통해 

가족의 화목을 다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