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안전]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등ㆍ하굣길을 만들어드릴게요!
<워킹스쿨버스>를 시행합니다
우리아이들의 등ㆍ하굣길~! 이제는 걱정마세요. 우리 서대문구는 워킹스쿨버스를 시행합니다.
워킹스쿨버스, 즉 보행안전지도사업이란 스쿨버스가 등하교시 어린이들을 태우고 내려주듯이 통학 방향이 같은 어린이들이 홀로 보행하지 않고 훈련된 전문기술인력(보행안전지도사)의 지도 아래 집단 보행하는 시스템이랍니다. 통행로에 일정 간격으로 임시정류장(Meeting Point)를 지정하고, 정해진 시간에 안전 교육지도사가 학생들을 인솔하여 등학교를 시키면서 안전교육까지 실시하는 사업이기도 합니다.
우선 이달부터 하계방학까지 창서초등학교, 미동초등학교, 홍연초등학교, 연가초등학교, 북성초등학교 총 5개교에서 시행한답니다. 시행되는 이번 학교의 통학로는 등산로나 산길, 재개발 사업으로 인한 철거지역, 그리고 외부통과 차량의 유입 등으로 교통사고나 아동범죄 발생이 우려되는 구간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였으며, 학교별로 2개노선씩 총 8명의 보행안전지도사를 배치하여 운영하게 됩니다.
지난 2011년에는 홍연초등학교에서 시범운영을 하고 있는 2012년에는 창서초등학교를 포함하여 총 4개교에서 운영한 결과, 등ㆍ하굣길 어린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아동유괴, 폭력 등 아동 범죄를 미연에 방지해 안전한 등하굣길을 만들어 준다는 믿음을 심어 주어 이용하는 학생 및 학부모가 매우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답니다 (만족도 88.4%)
또한 더불어 보행안전지도사 및 해당학교장이 추천한 인력을 채용함으로써 여성취업과 일자리 창출이는 이중효과도 보고 있답니다.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하교를 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각종 활동과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차별로 대상학교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 어린이보호구역
정비사업과 CCTV 설치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