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설과 교통

[열린시민대학] 2013년 감동과 흥미의 열린시민대학을 운영합니다.

서대문TONG 2013. 3. 25. 09:58

[열린시민대학] 

2013년 감동과 흥미의 열린시민대학을 운영합니다. 


지난 해에 이어 이번년도에도 관내 명문사학인 연세대 평생교육원과 협약을 맺고 오는 5월부터 [연세-서대문 열린시민대학]을 운영합니다. 시민대학은 [문화 감수성을 키우는 시민이야기] 와 [아이, 행복한 인간으로 성장하다] 두 가지 주제로 서대문 구민들을 지식의 향연으로 초대할 것입니다.



신청기간 및 접수 방법 


- 신청기간 : 2013년 3월 18일(월) ~ 4월 30일(화) (각 과정별 40명 선착순 모집)

- 신청서 접수방법 :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lll.sdm.go.kr) 또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작성하여 이메일(yangyang@sdm.go.kr)으로 신청가능(*전화확인필수 ☎330-1082)



- 교육과정 : A. 문화 감수성을 키우는 시민이야기 : 동/서양 고전 철학과 사상가들을 통해 현대 사회 읽기

                   B. 아이, 행복한 인간으로 성장하다 (현재마감)




- 교육대상 : 과정별 40명 (서대문구민)


* 우선 선발 


- 교육생 확정 : 2013년 5월 1일 (개별 통보 및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 게시)

- 교육문의 : 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 (☎330-1082) 



 앗싸『문화 감수성을 키우는 시민이야기』 과정은 역사와 문화를 통해 의식 있는 시민들이 어떻게 시대를 진보시키고 인간의 삶을 번영하게 했는지 이야기하며, 또한 위대한 사상가들의 알려지지 않는 개인적 삶을 통해 이들의 인간적인 고뇌도 공감해볼 수도 있답니다. 

한편 경쟁과 결과를 중시하는 사회에서 우리는 아이에게 어떤 가치관을 심어주어야 할까? 소외되지 않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올바르지 않은 교육을 시켜야 하는 부모들의 선택은 과연 아이를 행복하게 할 수 있을 것인가? 『아이, 행복한 인간으로 성장하다』는 스스로 행복을 찾고 자신의 삶을 이끌 수 있는 ‘올곧은 아이’로 키우기 위한 어른의 역할에 대해 살펴 본답니다.


매년 구민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운영되는 

연세-서대문 열린시민대학은 

풍요로운 정신의 개인이 모여 건전한 시민사회를 이루는데 

한 걸음 더 다가가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