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의 거리 신촌의 it place 첫번째 U-PLEX! 본문

젊음의 거리 신촌의 it place 첫번째 U-PLEX!

사랑해요 서대문/문화와 교육 2011. 3. 22. 16:01



오늘은 대학가, 떠들썩한 젊음의 거리로 유명한 신촌~신촌에 대한 포스팅으로 시작합니다!





젊음의 거리, 신촌



신촌을 백과사전에서 검색해보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나온답니다. 서울의 부심(副心)중 하나인 신촌.
저는 서대문구, 신촌에서 태어나 신촌에서 살아온 신촌 토박이예요. 신촌에 대해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TONG 에디터에게 연락주시길! 댓글도 좋고 쪽지도 좋아요 ^^

신촌에 살면서 제일 좋은 점 하나만 꼽으라면 바로 '교통'이예요. 신촌로터리는 도심과 영등포를 잇는 길목인데다, 마포와 서강으로 연결되는 곳이기도 하여 교통의 중심지가 된답니다! 인근에 연세대, 서강대,이대, 홍대 등이 있어 대학가를 이루고 있는데요. 신촌로터리에서 이들 대학으로 연결되는 도로를 따라 백화점은 물론 각종 상점이 밀집해 있어 놀기에 참~ 좋죠^^


앞으로 제가 소개해드릴 신촌의 it place들! 크고 유명해서 약속잡기에, 데이트하기에, 쇼핑하기에 좋은 유명한~일명 신촌의 랜드마크들을 하나씩 짚어볼까 해요.





오늘 소개해드릴 첫번째 it place는 유플렉스-! (u-plex)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대문구 창천동 30-33번지에 위치한 유플렉스는 '고객에게(YOU) 즐거운(Pleasure) 경험(Experience)을 전하는 최고의 공간(Ultimate Place)'이라는 의미를 담은 현대백화점의 영패션 전문관인데요. 꼭 쇼핑만이 아니라 문화체험 공간을 컨셉으로 하는 지상 12층, 지하7층 규모의 U-PLEX! 2009년 8월에 등장해 어느새 신촌의 새로운 명소가 되었습지요.

신촌 U-PLEX는

지하 2층 - 영캐주얼 (D2K/OST/에이든/페리엘리스/GV2/코데즈컴바인/데니즌/톰보이진)

지하 1층 - 영캐주얼 (BSK/밸리걸/어스앤뎀/H&T/스킨푸드/플라스틱아일랜드)

1층  -잡화 (RMK/로라메르시에/스틸라/쥴리크/헤지스핸드백/비쿰핸드백/FOSSIL핸드백/J.에스티나.B/레깅스/
       스타킹/스카프/딸리까/부르주아/엘리자베스아덴/마이퓸/소노비핸드백/라이젠탈핸드백/FOSSIL시계/
       러셔스런던/에비타페로니/하우앤)

2층 - SPA (GAP/파파야)

3층- 영캐주얼2( JnB/SOUP/에린브리니에/예스비/캘빈클라인내의/탑걸/ROQ/비키/엠포리오내의/우먼시크릿/
      쿠아)

4층 - 스타일리쉬캐주얼(네스카페/잭앤질/카이아크만/티니위니/흄/애드혹/지오다노/테이트/폴햄)

5층 - 이지캐주얼 (ASK/NII/노튼/크런스/후아유/FRJ/TBJ/디키즈/클라이드)

6층 - 스니커즈&레저캐주얼 (CK Acc/뉴발란스슈즈/레노마/반스슈즈/빌라봉/아레나/엘레쎄의류/컨버스슈즈/
       크록스/툰두리/플랫폼/Lna슈즈/닥터마틴슈즈/머렐슈즈/반스의류/스피도/엘레쎄슈즈/오클리/
       컨버스의류/키플링/페리엘리스수영복/휠라수영복)

7층 - 패션스포츠(EXR/K.SWISS/KAPPA/르까프/르꼬끄/리복슈즈/프로스펙스/헤드/휠라)

8층 - 글로벌스포츠(PUMA/나이키/데쌍트/노스페이스Young/아디다스 오리지날/잔스포츠)

9층 - 문화와 편의 (OTTO/애플스토어/엠투유레코드/루시카토/야마하/라뷰티코아/테라스가든)

10층 - T.G.I Fridays/ 예환

11층 - 제이드라운지라는 편의시설이 있구요

12층 - 이벤트홀이 있습니다.

(입점브랜드는 때에 따라 조금씩 다르니 맹신하지 말아주시길 T.T)

톡톡 튀는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패션 브랜드는 물론, 역동적인 스포츠와 레져 전문 브랜드까지 다양한 쇼핑이 가능합니다.
이벤트홀에서는 각종 명품화장품 브랜드의 뷰티클래스도 열리고, 영화상영도 하고, 유명 가수들의 미니콘서트가 열리기도 하죠.





유플렉스가 유명해진 또 하나의 이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는 여기. 두둥- 저렇게 빨간 굴뚝? 모양의 조형물이 우뚝 선 유플렉스 앞!


굴뚝모양이긴 한데- 거울이예요. 지나가다보면 저 거울에 얼굴을 비추며 상태를 점검(?)하는 아가씨들과 거울에 비친 모습을 보며 셀카를 찍는 커플들을 어김없이 만날 수 있습니다! 강렬한 빨간색의 조형물이 예뻐요 :) 이 조형물에 대해 궁금해져 알아봤더니~ 비디오아티스트 육근병님의 작품이라고 하시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육근병님들의 다른 작품들은~ 육근병님의 홈페이지,
http://www.yookkeunbyung.com 여기 포트폴리오에서 구경할 수 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육근병님의 작품 특징은 바로 '눈'이랍니다. 여기 위의 두점의 작품 외에도 수~많은 작품들에 '눈'이 모티브가 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그러고보니 유플렉스의 저 거울부분도 왠지 눈-같지 않은가요? 도심 한가운데에서 유명한 작가님의 미술작품도 만나고, 맛집들이 모여있는 서대문구 신촌에서 데이트. 어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하철 2호선을 타고 슝- 아주 쉽게 오실 수 있어요!!!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