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보건소] [미혼모 지원] 청소년산모를 위한『 맘편한 카드』 이렇게 신청하세요!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3. 3. 22. 10:42

[서대문보건소][미혼모 지원]

청소년 산모를 위한 맘편한 카드 이렇게 신청하세요!

 

 서대문보건소에서는  청소년 임신과 출산이 사회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만 18세 이하의 청소년 산모에게 임신·출산 의료비를 지원함으로서 산전관리를 돕고 있습니다. 만18세 이하로 미혼모자시설에 입소한 산모에게만 보조금이 지원되던 것이 2012년부터는  미혼모자시설에 입소한 청소년 산모 뿐만 아니라 만 18세 이하의 모든 청소년산모에게 의료비를 확대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임신과 출산전후 산모의 건강관리와 관련된 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편한 카사회적 노출을 원하지 않는 청소년산모의 특성을 반영하여 인터넷 신청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청소년산모를 위한  맘편한 카드』어떻게 신청하는지 TONG이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 지원대상

◂ 대상자 : ‘임신확인서’로 임신이 확인된 만 18세 이하의 모든 청소년산모(소득,재산기준 없음)

 

❏ 신청 구비 서류

1. 요양기관에서 발급받은 ‘임신확인서’ 1부

2. 주민등록등본 1부(임산부의 연령 및 현재 거주지 파악할 수 있도록 3개월 이내 발급)

 

❏ 이용절차

1. 요양기관에서 ‘임신확인서’ 발급

2. 우리카드 홈페이지(card.wooribank.com)에서 ‘청소년산모 임신출산 의료비 지원 신청서’ 작성하여 증빙서류(임신확인서, 주민등록등본) 우편 송부

3. 우리은행에서 카드발급 상담전화 및 ‘맘편한 카드’ 발급

4. 신청인이 지정한 우리은행 지점에서 카드 수령

5. ‘맘편한 카드’에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요양기관에서 사용

 

 

※ 신청절차 : 우리카드 사이트 접속 → (좌측상단) 기업카드 클릭 → 바로바로서비스 (‘맘편한카드신청’)클릭→ 신청서 작성(별도의 공인인증 절차 없음)

 

※ 접수처 : 서울특별시 중구 회현동 1가 203번지 우리은행 본점 영업부(맘편한카드 담당자)

 

❏ 의료비 지원

◂ 지원금액 : 1회 임신 당 120만원 범위 내

◂ 지원한도 : 1일 본인부담금 10만원 범위 내 사용가능,

분만으로 인한 진료의 경우 예외적으로 1일 사용한도와 관계없이 잔액 범위내에서 사용 가능

이용기간 : 카드 수령일자로부터 분만예정일 + 60일까지 (이후 자동 소멸)

 

❏ 문의처 : 서대문구보건소 지역건강과 출산장려 사업담당 (☎ 330-1473, 8943)

 

청소년산모들의 산전관리를 도울 수 있는 이번 지원으로 청소년 산모와 태아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합니다.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


-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