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서대문보건소] [신체활동늘리기사업] 서대문구 애들아~ 뛰어놀자! Let's Play!!!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3. 3. 22. 10:37

[서대문보건소][신체활동늘리기사업]

 

서대문구 애들아~ 뛰어놀자!! Let's Play!!!

 

 

 새학기가 시작된지 벌써 3주가 되었습니다. 낯선 환경에 적응하면서 움추렸던 몸과 마음을 활짝 펼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서대문구 관내 38개소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될 Let's Play!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사업이 그것인데요,  서대문구 어린이들이 신나게 뛰어 놀 수 있는 신체활동늘리기 사업을 TONG이 소개해 드릴께요. ^^



 

Let's Play! 어린이 신체활동 늘리기』사업은요...

 

어린이의 체격은 향상, 체력은 저하되고 있어 신체활동 늘리기 추진

 

요즘 어린이들은 풍족한 생활과 영양개선으로 체격은 향상되었지만, 신체활동량이 부족해서 체력은 저하되었습니다. 밖에서 뛰어 노는 시간보다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해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더 많아졌기 떄문이죠.  생활이 편리하게 됨에 따라 신체활동량이 감소해서 생긴 체력 저하를 개선하기 위해 서대문보건소에서는 어린이집 유아들의 신체활동 늘리기를 추진합니다.

 

 

신체활동교구지원, 전문 강사파견, 전·후 체력측정 및 교사교육 실시

 

재미있게 운동할 수 있도록 신체활동 교구를 지원하고 주1회 전문강사를 파견합니다. 신체활동 전·후 체력측정을 실시하여 비만도와 체력변화도 알려주고, 어린이집 교사에 대해 신체활동 역량강화교육을 통해 전문 강사가 파견되지 않는 날에도 직접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신체활동 늘려 건강해지고, 자신감과 사회성, 협동심을 키워준다

 

어린이들의 감각을 자극하는 다양한 교구를 바탕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통해 흥미롭게 신체활동도 늘려 건강해지고, 자신감도 길러주며 친구들과 어울려 사회성과 협동심도 배울 수 있게 하여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돕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신체활동 교구 내역

Let's Play』에서 활용되는 교구는 신체활동의 기초적인 움직임인 이동과 비이동기술, 협응성, 평형성, 방향성과 조작기술(던지기, 받기, 차기, 치기)등을 놀이를 통해 배울 수 있게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손바닥 마커

발바닥 마커

스카프

낙하산

학교 폼볼

솜털공

플레이스쿠프

점프밴드

Let's Play 신체활동 교구 8종

 

체력은 국력이란 말이 있죠?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이 체력을 키우는 것이 대한민국을 든든하게 하는 길일 겁니다. 앞으로도 서대문구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이 많이 운영될 수 있길 바랍니다.


-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