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우리아이 건강지키기] 서대문구 토요 어린이 건강클럽을 아시나요?

서대문TONG 2013. 3. 5. 21:42

[우리아이 건강지키기] 

서대문구 토요 어린이 건강클럽을 아시나요?


우리아이들의 기나긴 겨울방학과 봄방학이 끝나고 입학식과 개학식을 맞이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방학동안의 건강습관을 다시한번 체크해보실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TONG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최근 서대문구는 2013년 서울시 토요 어린이 건강클럽 사업 공모에서 최우수구로 선정 되었답니다. 


토요 어린이 건강클럽이란

컴퓨터게임에 빠져 있거나 학교폭력으로 소외되고 혼자 있는 어린이들에게 평소 쉽게 접해보지 못한 외발자전거, 플로어볼, 치어리딩, 신체활동놀이 등 새로운 유형의 신체활동을 제공함으로 어린이들이 새로운 재미를 느끼고 신체적·정신적 건강증진, 사회성, 협동심 향상과 함께 다양한 신체활동을 경험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는 4월부터 주5일 수업제로 쉬는 토요일에 10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균형 감각을 키워주고 뇌의 성장을 촉진하여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외발자전거, 협동심을 기르고 사회성을 배울 수 있는 플로어볼, 균형 있는 신체발달을 돕고 호흡을 맞추는 과정으로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치어리딩, 경쾌한 음악으로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음악줄넘기 등 4가지 종목의 신체활동 프로그램을 선택 운영할 예정입니다.



지난 2012년도에는 5개 초등학교의 4,000여명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에 학교 운동장 및 체육관에서 다양한 뉴스포츠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나타낸바 있습니다. 또한 토요 어린이 건강클럽 이외에도 가족 중심의 건강 동아리활동을 위한 “라인댄스, 숲 속 힐링 요가, 해양스포츠 클럽” 등 특화된 가족 프로그램에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신체활동 체험관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이번 토요어린이 건강클럽을 통해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신체 활동의 즐거움을 알고 운동을 가깝게 함으로써 

신체적인 건강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향상시켜 

사회적으로 건강한 어린이로 자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