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놀러와요 서대문/신촌 연세로

[신촌활성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신촌으로 놀러오세요! 신촌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놀러와 신촌>

서대문TONG 2013. 5. 21. 17:14

[신촌활성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신촌으로 놀러오세요! 

신촌의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유용한 어플리케이션 <놀러와 신촌>


SMART SHINCHON TRAVEL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은 스마트폰 속에서 또 하나의 세상이 펼쳐지고 있고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있답니다. 여러분은 보통 스마트폰으로 어떤 어플을 많이 쓰시나요? 서대문 TONG이 유용한 어플 하나 소개해 드릴까합니다. 바로 "놀러와 신촌"입니다.

"놀러와 신촌" 어플은 신촌에 대한 이야기들과 정보들을 증강현실과 지도서비스로 사용자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와~!! 증강현실이라.. 정말 기대가 되지 않나요? 

똑똑

TONG이 직접 iOS 환경에서 직접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어플을 실행하자 한 눈에 들어오는 아기자기한 아이콘들과 설명들.. 정말 클릭하고 싶어지네요.

접속하자마자 프로필 설정이 나오고 정보를 입력하고 "놀러와 신촌 어플을 탐색하기 시작했답니다.


즐거워



우선 TONG은 "신촌상가정보" 메뉴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이 메뉴는 테마지도로 신촌을 구성해 신촌의 개성있고 특색있는 거리와 가게들을 찾아 해당지점의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의 메뉴에서 "의류/패션" 부분을 클릭하였다면 의류/패션에 해당되는 상가정보(위치, 설명, 동영상 콘텐츠를 바로 볼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SNS를 통한 공유와 평점주기 등도 가능하답니다.  


 "소중한 추억" 메뉴에는 역사와 문화/추억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는데, 신촌대학연합축제에 대한 이야기 등으로 자세한 정보(동영상, 해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바로 "신촌알리미" 메뉴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이 메뉴에는 신촌명소, 신촌알림방, 자유게시판, 상가댓글방, 즐겨찾기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 신촌명소에는 신촌의 명소에 대한 정보가 있으며, 이 또한 SNS를 통한 공유, 지도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신촌테마거리 " 메뉴에는 지도 위에 신촌에 존재하는 각종 상가들을 지도에 표시하여 쉽고 편하게 상가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TONG은 개인적으로 신촌헌책방을 좋아해 관련 정보를 찾아보았답니다.

지도/해설듣기/동영상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어때요? TONG이 직접 어플을 이것저것 만져보니 많은 콘텐츠들이 있어 지루하지 않았답니다. 이렇게 보는 것보다 직접 다운로드 하셔서 실행해 보시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촌상가정보와 신촌테마거리를 통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신촌정보를 볼 수 있으며, 신촌알리미를 통해 신촌에 대한 문화공연, 이벤트 등의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어플임에 틀림 없는 것 같네요!

꺅


이제 신촌의 다양한 볼거리 먹기리 즐길거리를 

쉽고 재미있게 스마트한 앱으로 체험하세요!

 신촌으로 놀러오세요!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