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나눔] 든든한 나눔 천사 공익근무요원의 빛나는 재능기부는 2013년 올해에도 계속됩니다. 본문

[따뜻한 나눔] 든든한 나눔 천사 공익근무요원의 빛나는 재능기부는 2013년 올해에도 계속됩니다.

사랑해요 서대문/복지와 여성 2013. 2. 18. 15:59

[따뜻한 나눔] 든든한 나눔 천사 공익근무요원의 빛나는 

재능기부는 2013년 올해에도 계속됩니다.


우리구는 구에서 성실히 근무하고 있는 공익근무요원 중 희망자를 선발하여 저소득가정 자녀를 대상으로 기초학습 지도를 통한 나눔을 실천하는『공익근무요원 재능나눔봉사대』를 구성하여 지난 해 2012년 4월부터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공익근무요원 강사진은 유명대학 출신으로 뛰어난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경제적 사정으로 교육의 기회를 제대로 누리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기초과목 수업과 함께 친근한 오빠, 형의 역할을 하여 학부모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어왔습니다. 

또한 지난해 권역별 4개 자치회관에서 매주 토요일 초․중학생 대상 기초학습 위주로 운영한데 이어 올해는 예․체능 분야 특기를 지닌 공익근무요원을 추가로 발굴하여 전 동 자치회관으로 확대하는 등 참여 대상자를 지속적으로 늘릴 계획입니다. 


- 프로그램 참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저소득층 자녀를 위해 공익근무요원봉사대를 운영하는 것에 대해서는 전반적으로 "매우좋다"라는 반응이었으며, 이번 자치회관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유는 기초학습을 구에서 실시한다는 말에 시작하게 되었으며, 강의 만족도에 대해서는 매우 만족한다라는 의견이 주를 이루었습니다.


이러한 자발적인 재능나눔봉사 활동을 통해 공익근무요원에 대한 긍정적 인식 변화로 복무 자긍심이 고취될 것으로 기대되며 접근성이 좋은 자치회관 강의실 및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평일야간 및 주말로 확대 운영하여 앞으로는 학습 지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나눔 활동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 정착을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서대문구가 되겠습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파이팅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