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환경과 자연

[푸른 녹색도시 서대문] 2013년 푸른 서울가꾸기에 동참해주세요!

서대문TONG 2013. 2. 13. 18:03

[푸른 녹색도시 서대문] 

2013년 푸른 서울가꾸기에 동참해주세요!


서대문구에서는 주민참여에 의한 도시녹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사회복지시설 주변, 주택 밀집지역, 자투리땅 등 다중이용 녹지에 이웃과 함께 푸른 공간을 만드는 2013년『푸른서울 가꾸기』녹화재료 지원 사업을 추진합니다. 


- 사업명 : 2013년『푸른 서울 가꾸기』

- 접수기간 : 2013년 2월 25일(월)

- 접수장소 : 서대문구청 푸른도시과 

- 문의 :  구청홈페이지(http://www.sdm.go.kr) 구정소식(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구청 푸른도시과(☎ 330-8645)에 문의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공동체, 사회복지시설, 가족, 단체의 대표자는 나무를 심을 대상지를 어떻게 가꿀지에 대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서대문구청 푸른도시과에 팩스, 우편, 직접 방문을 통해 25일까지 제출하면 됩니다

1순위는 골목길과 사회복지시설 주변, 마을공동체 참여대상지이며, 2순위는 생활권 주변 자투리 땅, 담장 외곽 주변 빈 공터 등이며 결과는 심사를 통해 다음 달 6일 선정자에게 개별 통보합니다. 다음 달 22일에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서울의 공원·녹지 역사, 나무 심는 요령을 강의하는 ‘푸른서울 나무심기 워크숍’을 개최하게 되는데, 워크숍 참여 뒤 나무, 꽃, 퇴비 등을 다음 달 27일부터 4월 10일 중에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꽃과 나무를 심어 마을을 예쁘게 가꾼 단체는 가을에 열리는 ‘생활녹화 경진대회’에 참가해 실력을 겨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원예 프로그램 지원 등의 인센티브도 지급합니다.

주택가 ․ 골목길 등의 녹화 및 지역주민 참여가 높은 지역 등에 필요한 재료를 지원하여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과 녹지 공간 확충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이웃과 함께 푸른 서울을 가꾸어 보세요. 

서울 생활이 더욱 푸르러 집니다.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