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설날안전종합대책] 2013년 서대문구 설날 종합대책을 안내해 드릴게요~ 훈훈하고 편안한 설 보내세요.*^^*

서대문TONG 2013. 2. 8. 08:49
[설날안전종합대책] 2013년 서대문구 설날 종합대책을 안내해 드릴게요~

훈훈하고 편안한 설 보내세요.*^^* 

 

우리나라의 민족대명절 설날이 이제 곧 다가옵니다. 구민 여러분이 설을 편안하고, 훈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우리 서대문구는 <2013년 설날 종합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훈훈한 명절 보내기', '물가안정', '교통ㆍ제설', '주민생활 불편해소', '의료', '안전', '공직기강 확립ㆍ보안 강화'  분야별 총7가지 대책을 마련하였는데요, TONG이 자세히 안내해 드릴테니, 여러분의 안전하고, 편안한 설연휴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훈훈한 명절 보내기

 

겨울에, 특히, 설명절에 오히려 더욱 소외될 수 있는 저소득주민들을 위하여 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명절 위문금을 지급하고, 경로당 위문품을 전달하며, 노숙인시설 수급자 특별위로금을 지급합니다. 또, 따뜻한 이불나누기 행사를 추진하고, 다문화가정에게 떡국 나눔행사를 추진하며, 저소득 보훈대상자에게 위문품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푸드마케 회원들에게 명절음식을 지원하고,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 가정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합니다. 서대문구민 모두가 따뜻하고 훈훈한 설을 보냈으면 좋겠습니다.♡







물가안정대책

 

설날 집중수요로 수급불균형이 예상되는 농수축산물 및 선 연휴 기간 이용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개인서비스 요금을 중점과리하며, 물가대책상황실 및 물가안정 대책반을 운영합니다.

또, 원산지 표시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축산물 유통을 지도점검합니다. 지난 2월 5일~6일 서대문구청 광장에서 열린 직거래장터는 자매결연지의 특산품 및 관내 중소기업체 우수제품 등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었죠.^^







교통ㆍ제설 대책

 

명절하면 떠오르는 것 중의 하나가 귀성길, 귀경길 도로정체입니다. 우리구는 차량 안전운행 관리 및 배차시간 운행 철저를 위해 점검을 실시하고, 마을버스, 택시 등 사업용 자동차를 운행지도하며, 교통시설물 안전관리에 힘씁니다. 또, 불법 주ㆍ정차 단속을 실시하여 교통소통에 방해가 되는 차량을 방지하고, 민원을 해소합니다.

최근 한파와 강설로 많이 불편하셨죠? 우리구는 24시간 상시 제설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합니다. 설연휴 기간 평시, 제설대책본부 상황근무자를 1명 보강하고, 강설시, 단계별로 비상근무 기준을 마련하여 강설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주민생활 불편해소

 

설 명절 부정불량식품 제조ㆍ유통ㆍ판매 행위에 대한 기획점검을 실시하여 식품위해사고를 사전에 예방합니다.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과 민ㆍ관 합동점검으로 단속의 투명성을 확보합니다. 또, 설연휴 기간 비상 청소체계를 가동합니다. 동 뒷골목청소 기동반 동원, 대청소의 날 행사를 실시하여 설 명절 전 골목길 등 취약지를 집중정비하고, 연휴기간 중 청소 기동반 및 무단투기 단속반을 편성하여 운영하는 등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연료의 안정공급체계를 유지하고, 연료의 유통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대책도 마련하였습니다.

식품, 청소, 연료 등에 있어서 주민생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료대책

 

이번에는 의료대책에 대해 소개할게요. 설연휴기간 우리구는 진료공백을 최소화하고, 응급의료기능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또, 당직의료기관 및 당번약국을 지정 운영하고,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하며, 재택진료대기반 및 진료안내반을 편성하여 운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바로가기




안전대책

 

재개발구역 내 재난위험시설물, 가재울ㆍ북아현 재정비촉진구역 등 주요공사장 안전관리를 위하여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였고, 하수시설물 안전관리를 위하여, 또,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를 위하여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공직기강 확립ㆍ보안 강화

 

설연휴기간 공직기강 특별 점검을 실시하고, 시ㆍ구 합동 공직기강 특별 감찰반을 운영하며, 공직기강 특별 교육을 실시하고,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편안하고, 훈훈한 설명절을 위해서는 주민 모두의 노력과 관심이 필요하답니다.

나 하나쯤이야... 이런 생각은 NO!

서대문구도 여러분의 안전과 편안함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