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전통시장 활성화] [설날 장보기] 2013년 전통시장 설 명절 맞이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서대문TONG 2013. 2. 5. 17:36

[전통시장 활성화] [설날 장보기]

2013년 전통시장 설 명절 맞이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2013년 설을 맞이하여 전통시장 설명절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전통시장 방문기회를 확대하고 시장경제 활성화를 위함이오니 구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어제 4일에는 영천시장에서 설 제수용품 할인행사 이벤트가 있었는데, 노래자랑, 윷놀이를 개최하였습니다.



행사개요


- 참여시장 : 영천시장, 인왕시장

- 주최 : 시장상인회 

- 후원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 주요 이벤트 행사 

  -> 설 제수용품 할인행사

  -> 고객참여이벤트 : 경품권 추첨, 노래자랑, 윷놀이  등

- 시장별 이벤트 행사 일정


시장명 

행사일자(시간) 

주요행사내용 

비고 

영천시장 

2월 4일(월)

13:00~17:00 

설 제수용품 할인행사,

노래자랑, 윷놀이 

 

인왕시장

2월 5일(화) ~ 

2월 24일(일) 

행사기간 내 금액 1만원 이상 

구매자에게 경품응모권 증정

대보름(2월 24일) 경품추첨 및 소규모이벤트

 




해방 전후 자연발생적으로 복개도로변에 상가 및 노점으로 형성된 골목형 시장으로 2011년 정식 인정시장으로 등록된 영천시장은 전형적인 주택가 및 아파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생필품 및 먹거리 중심의 시장입니다. 지난 2005년 상인들이 모은 돈으로 시장을 찾는 고객들이 비가 내려도 장을 볼 수 있도록 천막형 아케이드를 설치하면서 고객들이 더 많이 찾는 시장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인왕시장



1960년 홍제천 주변 뚝방시장으로 시작하여, 1972년 정식시장으로 등록한 인왕시장은 서울 서북권의 대표적인 채소 도매시장으로 대형마트에 비해 신선한 채소와 생선류, 반찬류, 건어물류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가격도 저렴하여 알뜰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약 이 곳에는 100여개의 농산물 판매업소가 있는데, 농산물을 직접 조달하여 신선하고 싸고 품질이 우수한만큼 우리가 흔히 말하는 "착한 가격"으로도 물건들을 구매할 수 있으며, 때로는 대형마트의 절반 이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에는 청년창업가와 사회적기업이 전통시장에는 찾아보기 어려운 커피숍과 꽃집 그리고 어린이놀이 카페, 설치미술 갤러리 등이 새로 문을 열었고, 가장 수요가 많았던 공중화장실도 만들었습니다.

아이들 손 잡고 시장 구경도 하고, 먹거리도 먹고 즐거운 추억, 소중한 경험,

시장의 인심도 느끼게 해 주는 옛 모습 그대로인 시장.

이보다 더 좋은 것이 또 있을까요?


우리 전통시장 많이 관심가져주시고, 이벤트에도 많이찾아주세요 :)

앗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