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경제와 협동

[행복경제도시 서대문] 2013년도 상반기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기금 융자 지원을 시작 합니다.

서대문TONG 2013. 2. 13. 18:01

[행복경제도시 서대문] 

2013년도 상반기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기금 융자 지원을 시작 합니다.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소득자금 지원으로 자립기반을 구축할 수 있는 가구나 자금난을 겪고 있는 구민의 경제활동을 적극 지원하고자 2013년도 상반기 주민소득지원 및 생활안정기금 융자 지원을 시작합니다.



- 신청 기간 : 2013년 3월 4일 ~ 3월 15일

- 신청 장소 : 서대문구청 자치행정과(5층)에서 접수

- 신청 조건 : 서대문구에 1년 이상 계속 거주한 자로서 사업자금, 학자금, 재난복구비를 지원받고자 하는 자 

- 신청 내용융자금은 목적 외 일상생활비 등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사채 및 개인융자금 상환을 목적으로 하거나 오락, 투기 등 사행심을 유발하는 사업, 노점상 등 도시 미관을 해치는 사업 등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

- 지원 조건 및 제출서류사업자금 용도로는 3000만원 이하, 전세자금·자녀학자금 용도로는 2000만원 이하이고, 연이율 3%로, 2년 거치 후 2년간 연4회 균등 분할 상환하면 되며, 기존 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하고, 창업자는 임대차계약 등 사업개시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 학자금 지원일 경우에는, 재학증명서 및 등록금 고지서 등이 필요.

- 지원자 선정 : 구청의 신청자 적격심사를 거친 후 구금고(우리은행 서대문구청지점)의 상환능력 심사를 통과하여야하며, 은행 자체 여신관리규정에 따라 대출지원이 제한될 수도 있음

문의 : 자세한 사항은 자치행정과 자치운영팀 (☎ 330-1046)


최근 경제 불황 및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민들의 경제활동을 적극지원하기 위해 우리구는 항상 노력하고 있으며. 

자립기반 조성을 위한 융자사업을 시행하게 되었으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