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사랑해요 서대문/건강과 안전

[건강한 서대문구 맛집이야기 첫 번째] 건강한 외식문화 조성하기! 서대문구 건강음식점 <홍천손두부마을>을 소개합니다.

서대문TONG 2013. 1. 3. 15:48

[건강한 서대문구 맛집이야기 첫 번째] 

건강한 외식문화 조성하기! 

서대문구 건강음식점 <홍천손두부마을>을 소개합니다.


여러분은 두부요리를 좋아하시나요? 

두부.. 콩에 함유된 아이소플라본은 인체 내에서 에스트로젠과 유사하게 작용하는데, 두부로 제조하면 칼슘함량도 증가하여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우리 서대문구에서는 건강한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서대문구 내에 위치한 건강음식점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여기서 건강음식점이란? 밥먹자


- 인공조미료 사용억제, 나트륨(소금) 줄이기 등 건강식단을 실천하는 음식점

- 종업원 개인위생 및 조리장 위생관리를 철저히 하는 깨끗한 음식점

- 남은음식 재활용 안하기 등 음식문화 개선운동에 앞장서는 음식점


1일 외식하는 비율이 남자는 32.2%, 여자는 18.5%, 한국인 하루평균 나트륨 소비량은 4,646mg (WHO권장량 2000mg)입니다. 나트륨의 과잉섭취는 고혈압과 심장병 등 유발요인으로 작용하는데 이럴 때에는 우리의 건강을 위하여 건강음식점이 꼭 필요합니다. 서대문구 건강음식점은 업주 스스로 인공조미료 등의 사용을 줄이는 결의와 청결약속을 통하여 건강을 생각하는 음식점으로 거듭나고, 보건소 주도를 탈피하여 영업주들의 자발적인 모임과 의견교환을 통한 수준향상을 기하는 음식점입니다. 그렇다면 서대문구의 대표적인 건강음식점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강원도 홍천 내촌면에서 생산된 콩으로 직접 만든 두부, 손두부 전문점인 서대문구 홍제동에 위치한 <홍천손두부마을>입니다.


손님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 주는 아늑하고 깨끗한 실내. 그리고 착한 가격!

이곳, 홍천손두부마을은 서대문구가 인정한 건강음식점입니다!





 콩으로 만들 수 있는 음식들. 순두부, 비지찌개, 청국장, 두부전골, 콩국수 등 정말 다양한 건강음식들이 있습니다.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를 잡은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한 상이 당신의 건강을 지켜줄 것입니다. 



건강한 서대문구 맛집이야기!
다음번에도 또 다른 건강맛집으로 찾아올게요! 


친구와 연인과 또는 가족과 함께 <홍천두부마을>에 오세요!

나이거사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