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청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을 종료합니다.(2023.7.1.) 서대문구청 네이버 블로그에서 만나요!

함께해요 서대문/기자단이 본 세상

[공연정보] [무료공연안내] 감성이 충만해지는 <송년음악파티>로 초대합니다.

서대문블로그시민기자단 2012. 12. 21. 09:02

[공연정보] [무료공연안내]

감성이 충만해지는 <송년음악파티>로 초대합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요즈음, 여러분은 누구 혹은 무엇과 함께 연말을 보내고 계신가요?

가족들은 물론이고 한 해 동안 자주 못 만났던 사람들과의 만남을 계획하기도 하고, 또는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누군가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책을 읽으며 연말을 보내고 있기도 하겠지요.  

음악과 함께 하는 연말은 어떠신가요? 오늘은 <송년음악파티>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 서대문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고, 무료 공연입니다. 마음을 풍요롭게 하는 송년음악파티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송년음악파티> 


- 일시 : 2012년 12월 27일 목요일 6시 30분

- 오프닝 공연 : 6시 30분

- 본 공연 : 7시-9시

- 장소 : 서대문문화회관 3층 대극장

- 주최 : 서대문구

- 주관 : 서대문문화원

- 문의 : 02)3217-1592~3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파티

새해를 축복하고 기원하는 자리


서대문구와 서대문문화원에서는 2012년 한 해를 마감하며, 지난 1년간 구민 여러분의 수고를 위로하고, 그 동안 노력으로 쌓은 여러분의 재능과 실력을 격려하고자 주민 모두가 함께 웃고 즐길 수 있는 조그만 파티를 마련한 것이지요. 더불어 새해를 축복하고 기원하는 의미도 있으니, 많은 분들께서 참석하신다면 송년음악파티에서 훈훈하고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프로그램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프로그램은 크게 오프닝 공연과 1부 공연, 그리고 특별 공연으로 나눠져 있습니다.


 

식전공연 : 6시 30분

다울림 농악대 길놀이, 박건희 무용단 댄스 공연 


♣ 다울림 농악대 길놀이

다울림 농악대(단장 : 조일봉)는 우리 가락의 흥(북, 장구, 꽹과리, 징)을 배우고자 하는 서대문문화원 농악클럽회원으로 2003년부터 구성된 남녀 혼성 농악대(20명)입니다.



다울림 농악대 길놀이는 지난해인 2011년도 서울시문화원협회가 주최한 국악경연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지요. ^^


♣ 박건희 무용단 댄스 공연

박건희 무용단은 디지털서울문화예술학교 무용학과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내외 다수의 공연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연에서는 춘향이 옥중에서 이 도령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그린 창작품과,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B-boy의 퍼포먼스, 마지막으로 세계 벨리댄스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벨리 댄서의 춤을 선사합니다.

   1. 춘향 연가

   2. B-boy

   3. 벨리 댄스

 

다음은 1부 공연과 특별 공연입니다.

 

제 1부 공연 : 저녁 7시~

연희 청소년 오케스트라, 클래식 기타(조영호 외 8인), 무지개 합창단

태평무 전수자 성경숙 외 5인, 옐로우 시티


♣ 연희 청소년 오케스트라

1997년 연희 장로교회의 <스즈키 바이올린 교실>로 출발하여, 2005년 정식 오케스트라를 창단했습니다. 지난 5월, 6회 정기 연주회를 마치고 현재 중고생 중심으로 사회를 위한 연주 봉사도 열심히 하고 있는 오케스트라입니다.

   1. 오페라의 유령

   2. oh Holy Night

 

♣ 클래식 기타 - 조영호 外 8人

서대문문화회관의 <조용호 기타교실>에서 강좌를 이끌고 계시는 조용호 선생님(한국고전기타합주단 단장)과 학생들이 <송년음악파티>를 위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1. 첫 발자국

   2. 귀여운 소년 (El bimbo)

 

무지개 합창단

노래를 통해서 행복해지는 사람들로 구성된 혼성 합창단입니다. 2011년 5월에 창단했으며, 현재 지휘는 연세대 음대 성악과를 졸업하신 김윤식 선생님께서 맡아서 매주 수요일마다 즐겁게 노래하고 있습니다.

   1. 백만송이 장미

   2. Eres tu (그대 있는 곳까지)

 

♣ 태평무 전수자 성경숙 外 5人

명가(明嘉) 강선영 선생의 수제자로서 태평무 전수자인 성경숙 선생의 춤사위는 디딤새 하나에도 혼신의 힘과 마음을 담아 더 없이 아름다운 기품을 느낄 수 있게 합니다.

   1. 진도 북춤

   2. 흥춤 공연

 

♣ 옐로우 시티 Yellow City

장현준, 지민기, 김현지, 야마토 시미즈 4인으로 이루어진 한일 합작 밴드입니다.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따뜻한 음악을 추구하며, 현재 두 장의 싱글 앨범이 나와 있습니다.

   1. This Christmas

   2. 눈 이야기

   3. Black Bird + Norwegian wood

 

제 2부는 특별공연입니다. 특별공연은 <거문고팩토리>와 <윈디시티 Windy City>의 공연으로 구성됩니다.

 

특별 공연

거문고 팩토리, 윈디 시티  

♣ 거문고팩토리


거문고 팩토리는 한국의 전통악기인 거문고 연주자 3명과 가야금 연주자 1명이 모여 국악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자 만들어진 연주단체입니다. 공장에서 무엇이든지 만들어내듯이 ‘거문고’와 ‘가야금’으로 무엇이든 만들어내겠다는 의미의 거문고 팩토리가 만들어내는 음악은 전통음악에서부터 현대창작음악까지 그 범위가 무척 다양합니다.


<주요연혁> 

 2006년 4월 결성

 2010년 10월 PAMS Choice 공식 쇼케이스

 2010년 10월 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공식 초청

 2010년 12월 브라질, 메르까도꿀뚜랄 공식 초청

 2010년 12월 KBS 국악대상 연주단체상

 2012년 10월 WOMEX 쇼케이스 공식 초청

 2012년 11월 폴란드 Jass to Pad 공식 초청

 2012년 10-11월 유럽 투어 공연

 2012년 12월 Mercado Cultural in Columbia 초청

 

<음반>

 2010 정규 1집 - Metamorphosis

 2009년 EP 앨범 - Geomungo Factory

 2007 잊혀진 거문고 산조의 명인들

 

♣ 윈디 시티 (Windy City)


윈디 시티는 2004년 아소토 유니온(A내새 Union)의 리더이자 드럼과 보컬의 김반장을 주축으로 만들어진 레게/소울 밴드로서 뿌리가 있는 음악들에 대한 존경과 열정으로 매번 새로운 시도를 하는 독창적인 밴드입니다. 일본, 태국, 영국은 물론 국내 쌈지, 펜타포트 등 록페스티벌에서 헤드라이너로 연주하고 있습니다.

이미 두 장의 앨범이 발매된 일본을 시작으로 유럽에서도 프로모션을 시작하여 월드 와이드(World Wide)한 밴드로서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습니다.

최근 KBS TV 불후의 명곡 이장희 편에서 ‘그건 너’와 송대관 편 ‘혼자랍니다’로 독특한 음악 색깔과 신선한 편곡의 방향으로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멤버>

 드럼/보컬 : 김반장

 나이아빙기/코러스/덥 이펙트 : 라국산

 디저리두/코러스/퍼커션 : 신서방

 키보드/멜로디카 : 백여사

 기타 : 오진우

 베이스/코러스 : 김태헌

 

무료로 즐기는 풍성한 음악의 향연

오프닝공연부터, 1부 공연, 그리고 특별 공연까지 정말 풍성한 음악의 향연이네요.

특히 한 자리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만나볼 수 있어서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흔치 않은 기회이지요.

송년 음악 파티는 무료 공연입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열려 있으니, 27일 목요일, 서대문문화회관 3층으로 가벼운 발걸음만 해 주시면 됩니다. ^^  

음악과 함께 감성 충만한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글 : 블로그 시민기자 유지희

사진 : 서대문구청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