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상주예술단체 협력사업 - 예술교육 프로그램
나도 무대에 선다Ⅱ-연극 소녀시대’
서대문문화회관에서는 중·장년층 여성을 대상으로 6개월간 운영되었던 전문적인 연극 교육 참여 프로그램의 연극 교육을 마치고 그 발표 무대인 연극 <소녀시대>를 서대문문화회관 소극장 무대에 올립니다.
연극<소녀시대>는 2012년 12월 13일(목)오후 4시, 14일(금) 오후 4시, 7시 공연으로 서대문문화회관 소극장에서 공연될 예정입니다.
서대문문화회관 상주예술단체 협력사업으로 진행된 예술교육프로그램인 "나도 무대에 선다Ⅱ"는 지난 7월부터 12월 12일까지 6개월간 진행된 연극 교육 프로그램으로 중, 장년층 성인들의 창조적 삶의 가치를 높이고 예술을 통한 노후 삶의 보람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초로의 나이에 꿈을 위해 땀과 노고의 결실을 맺는 이번 무대에서 아마추어 연극인들이 공연무대를 준비하며 연기및 소품과 분장, 의상 제작등 연극의 수많은 제반 요소들을 익히고 단련하는 가운데 진정한 연극인으로 거듭나 새로운 삶을 배우는 뜻깊은 무대입니다.
연극 <소녀시대>는...
이번에 무대에 올려질 공연작품인 연극 <소녀시대>는 자녀 결혼식을 계기가 되어 과거 초등학교 친구들을 만나 현재 40~70대 중장년층 친구들이 과거 추억을 되새기며 펼쳐지는 소극장 에피소드 연극입니다.
50대 이후 세대라면 누구에게나 공감이 가는, 춥고 남루한 시절에 늘 익숙한 가난 속에서 삶에 부대끼고 뒹구며 살았던 아픔들이 이젠 애틋한 기억 속에서 그때 그것이 바로 ‘사랑’이었음을 깨닫게 되는 내용을 담았는데요,
이 연극에 부여되는 가장 특별한 의미는 일반적인 연극과는 달리 철저한 아마추어리즘 정신에서 비롯된 참신성이 돋보인다는 점입니다.
연극이론을 공부하거나 연극제작에 전혀 참여한 적이 없어 다소 설익고 무르지만 오히려 거기서 배어나오는 뜨겁고 풋풋한 연극적 열정이 관객들을 감동시킬 것입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내를 참고하세요^^
▶공연 발표 : 2012. 12. 13(목) 16:00 / 14(금) 16:00, 19:00
▶공연 장소 : 서대문문화회관 소극장▶관 람 료 : 무료
▶주 최 :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 극단 로얄씨어터
▶후 원 : (재)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 의 : 서대문문화회관 02)360-8560
글 : 블로그시민기자 서상진
자료제공 : 서대문구청